한전KDN, 미래전자와 수소에너지 ICT 협력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전KDN, 미래전자와 수소에너지 ICT 협력 업무협약 체결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05.2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실현과 수소경제 활성화 위한 기술 및 사업개발 협력으로 성장 모색
한전KDN 유승규 탄소중립처장(오른쪽)과 정승원 미래전자 대표이사(왼쪽)가 지난 16일 나주 한전KDN 전력ICT기술원에서 '수소에너지 ICT분야 기술 및 사업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한전KDN)copyright 데일리중앙
한전KDN 유승규 탄소중립처장(오른쪽)과 정승원 미래전자 대표이사(왼쪽)가 지난 16일 나주 한전KDN 전력ICT기술원에서 '수소에너지 ICT분야 기술 및 사업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한전KDN)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전KDN이 ㈜미래전자와 최근 나주 한전KDN 전력ICT기술원에서 '수소에너지 ICT분야 기술 및 사업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전KDN은 수소경제 활성화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수소 에너지ICT 분야 기술고도화를 통해 탄소중립을 실현하고자 수소충전소 IoT 설비 및 POS(Point Of Sales)시스템 등 기술을 보유한 미래전자와 상호협력을 약속하고 민간협력을 통한 동반상생 우수 성과 창출과 정부 정책 이행 모범사례 도출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 16일 이뤄진 협약식은 유승규 한전KDN 탄소중립처장과 정승원 미래전자 대표이사를 비롯한 두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각사별 관련 사업 추진현황 및 경과를 설명하고 공동 사업 추진에 대한 성실이행을 약속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한전KDN과 미래전자는 협약을 통해 ▲수소에너지 ICT분야 사업‧기술 정보공유 ▲솔루션 공동개발 ▲국내‧외 사업발굴 및 공동 수행 등을 통해 수소에너지 관련 기술 고도화를 기대하고 있다. 스마트시범도시의 통합안전 운영센터와 수소 인프라 간 데이터 연계를 우선 시행할 계획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23일 "최근 해외 사업 추진에 있어 RE100 등 탄소중립과 환경에 대한 기업의 집중도가 필요한 현실"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수소 관련 솔루션과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의 아이디어를 모아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