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공·사립학교 불균형 고친다"... 공정한 지원위한 제도 개선
상태바
임태희 "공·사립학교 불균형 고친다"... 공정한 지원위한 제도 개선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07.0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제50회 경기사립학교장회 주관 '경기사학포럼' 특강
도내 사립학교장, 사립학교 관계자 등 250여 명 참석
"사립학교 학생들이 국공립학교 학생보다 덜 지원받는 건 불균형·불공정"
"학생들이 균형있게 교육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역할해 달라"고 주문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7일 안양시 연성대학교 연곡문화센터에서 열린 경기사립학교장회 주관 제50회 경기사학포럼 특강에서 "공립과 사립학교 간 불균형이 없도록 공정한 제도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제도 개선을 약속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copyright 데일리중앙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7일 안양시 연성대학교 연곡문화센터에서 열린 경기사립학교장회 주관 제50회 경기사학포럼 특강에서 "공립과 사립학교 간 불균형이 없도록 공정한 제도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제도 개선을 약속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7일 "공립과 사립학교 간 불균형이 없도록 공정한 제도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제도 개선을 약속했다.

임 교육감은 이날 안양시 연성대학교 연곡문화센터에서 열린 경기사립학교장회 주관 제50회 경기사학포럼에 참석해 초·중·고·특수 사립학교장 및 사립학교 관계자 등 250여 명을 대상으로 이뤄 특강에서 이렇게 말했다.

임 교육감은 "사립학교는 설립 취지가 공립과 다르고 건학이념부터가 쉬운 결정은 아니다"라며 "사람을 사회적으로 성장시키고 세상을 잘 살 수 있도록 하는 준비"라고 말했다.

이어 경기 미래교육 상황을 공유하면서 "큰 방향에서 경기교육 설계도에 문제가 있거나 시대에 맞지 않으면 언제든 고쳐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절대적으로 옳은 것은 없기에 좋은 의견 전해주시면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사립학교 학생들이 국공립학교 학생보다 덜 지원받는 것은 불균형하고 공정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학생들이 균형있게 교육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장에 계신 여러분이 역할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이번 경기사학포럼은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이후 처음 실시하는 행사로 학교경영과 미래교육의 방향을 위해 경기사립교장회 주관으로 마련됐다.

경기사립학교장회 정길현 회장(성문중학교장)은 "사립학교 교육 현안에 대한 공론의 장을 마련한 뜻깊은 행사"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기도내 사립학교는 모두 248개(초 3, 중 87, 고 136, 특수 22)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