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상태바
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24.01.1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주간의 재미있는 띠별 운세(1.22~1.28)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copyright 데일리중앙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
ⓒ 데일리중앙

1월 22일(월)

쥐띠
36年生 무엇보다 건강이 중요하다는 걸 잊지 말고 건강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보세요.
48年生 현명한 판단과 지혜로움으로 모든 일을 처리해야 성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60年生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내색하지 않고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습니다.
72年生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법이니 오늘은 겸손한 자세를 취해야 유리합니다.
84年生 지금은 많은 것을 보고 경험하여 새로운 일을 계획하고 시도해 보는 것이 좋아요.
96年生 오늘은 조용히 지금의 자리를 지키며 때를 기다리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08年生 상상력이 좋은 날로써, 창조적인 분야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소띠
37年生 모든 것이 순조로우니 특별한 근심이나 걱정 없이 무탈한 하루가 될 것입니다.
49年生 미심쩍은 일, 문제는 다시 확인하여 철저하게 점검한 후에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61年生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마음만 앞서면 일을 망칠 수 있으니 천천히 해보세요.
73年生 좋은 아이템이 있다 한들 실행하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으니 도전해 보세요.
85年生 긍정적인 생각과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면 모든 일이 좋은 방향으로 흐릅니다.
97年生 모든 것이 생각대로 풀리고 바라던 목표나 소원을 이룰 수 있는 하루입니다.
09年生 오늘은 나에게 손해인지, 이득인지 따지는 행동은 오히려 좋지 않을 것입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오늘은 희생과 봉사로 보람을 찾는 날이니 노력한 것에서 결과를 바라지 마세요.
50年生 조급한 마음과 급한 성질을 버리면 일을 진행하는 데 무리가 없는 날입니다.
62年生 우유부단한 성격으로 스스로 어려움을 자초할 수 있으니 주의해보도록 하세요.
74年生 안 되는 일에 미련을 갖지 말고 빠르게 물러서거나 포기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86年生 결심을 단단히 하고 용기를 잃지 않아야 자신을 지키고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98年生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자신의 목표를 위해 열심히 밀고 나가야 할 것입니다.

토끼띠
39年生 본인이 가진 것에 만족하고 새로운 일은 시작하지 않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51年生 골치 아픈 일을 만들고 싶지 않다면 말 많은 사람과 만남을 삼가는 게 좋습니다.
63年生 현실감이 떨어진다는 평을 듣고 싶지 않다면 주변 상황을 잘 파악하는 게 좋아요.
75年生 준비 없이 시작하면 말썽만 생기고 의욕을 잃을 수 있으니 준비 후 다시 해요.
87年生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싶다면 주변 상황과 시장을 잘 파악해 보고 시작해 보세요.
99年生 사리 판단을 분명히 할 줄 알아야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용띠
40年生 매사에 사사로운 정이나 개인적인 감정에 얽매여서 일을 처리하지 말아야 합니다.
52年生 조금 느리더라도 안전하게 진행하면 일이 어긋나지 않고 잘 진행될 수 있습니다.
64年生 지금까지 진행해 왔던 일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결정될 수 있어요.
76年生 자신보다 나은 사람을 보며 질투하지 말고 배울 점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88年生 무슨 일을 하든지 최고가 되기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00年生 실수나 잘못을 했어도 너무 기죽어 주눅 들지 말고 자신 있게 행동하는 게 좋아요.

뱀띠
41年生 오늘 망신을 당하고 싶지 않다면 오지랖 넓게 남의 일에 끼어들지 말아야 합니다.
53年生 기분 상하는 말을 들어도 참고 흘려버리면 여유롭고 느긋한 하루가 될 수 있어요.
65年生 주변에서 본인 일에 태클을 걸고 불만을 보여도 본인의 일만 하는 게 이롭습니다.
77年生 남이 알아주지 않아도 서운하게 생각하지 말고 일을 묵묵히 해 나가는 게 좋아요.
89年生 지금은 미래를 위한 계획을 세워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시작하기 좋은 날입니다.
01年生 오늘은 일이나 공부보다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휴식을 취하는 게 이로운 날입니다.

말띠
42年生 본인 생각이나 고집을 강요하기보다는 주위의 충고나 조언에 따르는 게 좋습니다.
54年生 작은 잘못은 너무 나무라지 말고 자신의 아량으로 한번 감싸주는 것도 좋아요.
66年生 일에 대한 의욕은 좋지만 자기 과시를 하지 않아야 대인 관계가 좋아질 것입니다.
78年生 지금은 생각대로 성취되지 않더라고 긴 안목을 가지고 전진해 나가는 것이 좋아요.
90年生 생소한 일이나 어려운 일을 맡게 되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천천히 해결해 나가세요.
02年生 지금은 한눈팔지 말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묵묵히 앞만 보고 가야 하는 날입니다.

양띠
43年生 자신과 관계없는 일에 기웃거리지 말고 진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도록 하세요.
55年生 모든 일에 의구심을 가지고 일상생활에 변화를 추구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67年生 눈과 귀를 열고 둘러보면 새로운 변화 속에서 좋은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79年生 약간 힘들고 어려워도 조금만 참고 나아가면 꿈이 현실로 이루어질 수 있어요.
91年生 새로운 인연이 강하게 들어오니 좋은 짝이나 동반자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03年生 무엇이든지 일단 시도하여 변화의 첫걸음을 내딛어 보는 것이 괜찮을 것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주변 사람들과 정신적인 교류가 중요하니 관계를 잘 유지해 나가는 것이 좋아요.
56年生 일을 쉽게 만들려면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단순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아요.
68年生 지나친 고집은 다툼과 충돌을 만들 수 있으니 대화에서 말을 아끼고 경청하세요.
80年生 본인의 생각이나 가치관이 다르다고 상대를 무시하는 말이나 행동은 자제하세요.
92年生 오늘은 새로 만나는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주고 신임을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04年生 내적인 매력을 드러내면 주위의 시선과 관심을 한 몸에 받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닭띠
45年生 평소에 하지 않았던 실수를 할 수 있으니 정신 차리고 긴장을 해야 합니다.
57年生 순조로운 운기 속에서 과함을 경계한다면 모든 일이 수월하게 이뤄질 수 있어요.
69年生 망설임으로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니 우유부단함에서 벗어나도록 노력을 해보세요.
81年生 놓쳐버린 기회를 한탄하기보다 다음을 기약하며 준비해 나가는 자세가 필요해요.
93年生 이직을 생각하고 있다면 서두르지 말고 신중하게 판단 후 결정하는 것이 좋아요.
05年生 머리를 맞대는 회의보다는 직접 몸으로 뛰어서 정보를 수집하는 게 유리합니다.

개띠
46年生 오늘은 작은 이익에 집착하지 말고 소극적인 자세로 나가는 게 이로운 날입니다.
58年生 골치 아픈 일은 잠시 미루고 평소에 하고 싶었던 걸 해보기에 괜찮은 하루입니다.
70年生 자신이 잘 아는 일이나 자신 있는 분야에 승부를 걸어보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82年生 뜻하지 않는 일이나 변수를 막고 싶다면 작고 사소한 일까지도 신경 써야 합니다.
94年生 혼자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친구와 함께하면 즐거움이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06年生 매사에 말을 조심하고 동성이든, 이성이든 똑같이 대해주는 것이 현명합니다.

돼지띠
47年生 매사가 순조로운 날이니 주어진 일에 전념하고 남의 일에 참견하지 말아야 해요.
59年生 자신과 관계없는 일에 나서거나 간섭하면 뜻하지 않게 곤경에 빠질 수 있어요.
71年生 오늘은 선배나 윗사람들과 특별히 유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83年生 다양한 자리에서 많은 사람을 만나 인맥을 넓히고 관계를 맺는 것이 좋습니다.
95年生 낯선 일이나 분야에 뛰어들게 되면 고생만 하고 남 좋은 일만 할 수 있습니다.
07年生 사람들 말에 휘둘리지 말고 소신 있게 나가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23일(화)

쥐띠
36年生 괴롭혔던 문제가 해결되어 몇 년 묵은 체증이 내려간 듯한 기분이 들 수 있어요.
48年生 주변에서 일어나는 변화에 빠르게 적응해야 지금 상황에 뒤처지지 않을 것입니다.
60年生 간절한 마음을 가지고 본인의 일에 임하면 무난하게 이뤄낼 수 있는 날입니다.
72年生 지금 일들을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판단해보는 것이 더 정확할 것입니다.
84年生 지금 포기하기에는 다소 아쉬운 듯하니 조금만 더 노력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96年生 오늘은 미팅이나 소개팅을 만들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연인이 나타날 수 있어요.
08年生 끝까지 흔들리지 않을 자신이 있다면 강하게 밀고 나가야 인정을 받을 수 있어요.

소띠
37年生 답답한 마음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꾹 참아 왔던 말을 표출해 내는 것이 좋습니다.
49年生 누군가와 아직 앙금이 남아서 소원한 관계에 있다면 화해를 시도해 보기 좋아요.
61年生 오늘 본인이 선택한 한 가지 일에만 전념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73年生 오늘은 혼자 해결하기 힘든 일들이 어깨를 짓누르고 있어 걱정이 앞설 수 있어요. 
85年生 일진이 좋지 않아 바가지를 쓰거나 지갑을 잃어버리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요.
97年生 오랜만에 설렘을 가지게 만드는 상대가 주변에 갑작스레 나타나게 될 수 있어요.
09年生 기분전환을 위해 외출을 결심했다면, 사람이 꽤 많은 곳으로 선택하는 게 좋아요.

호랑이띠
38年生 좋은 운이 들어오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움직여야 성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50年生 주변의 어려움에 나서서 도우면은 복을 쌓고 보람을 느끼게 될 수 있겠습니다.
62年生 생각지도 못한 즐거운 일이 도중에 생겨서 흥미로운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74年生 이동의 기운이 들어와 있으니 이직이나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기 좋은 운입니다.
86年生 나쁜 습관을 고치면 일과 일상에서 많은 부분이 변하는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98年生 도움을 받을 가능성이 있으니 힘든 일이 있으면 윗사람에게 상담을 요청해요.

토끼띠
39年生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 당황하지 마세요.
51年生 오늘은 사람을 만나기보다는 자신과 가까운 사람에게 신경을 쏟는 것이 좋습니다.
63年生 새로운 변화를 거스르거나 맞서지 말고 주변 분위기 휩싸여 가는 것이 좋아요.
75年生 귀에 거슬리는 주변의 충고나 조언을 잘 새겨듣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87年生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가 오히려 오해를 부를 수 있으니 재치있게 대처해야 해요.
99年生 기회가 찾아온다면 주저하지 말고 빠르게 상황 판단하여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띠
40年生 아무리 급해도 서두르거나 조급해하지 말고 여유를 가지고 움직이는 것이 좋아요.
52年生 너무 의욕만 앞세워 일하게 되면 자신이 기대하는 것에 미치지 못할 것입니다.
64年生 지금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그것에 집중해야 하는 날입니다.
76年生 고정된 시스템에 갇혀 일하는 것보다 다양성을 추구하는 일을 시작하는 게 좋아요.
88年生 물고기가 물을 만난 날과 같으니 자신의 실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보세요.
00年生 오해로 다툼이 장기전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먼저 나서서 사과하는 게 좋아요.

뱀띠
41年生 조금 이기적으로 보이더라도 거절할 것은 과감히 거절해야 무탈할 것입니다.
53年生 한 입으로 두말하지 말고 자신이 뱉은 말은 철저하게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65年生 강자에게 약자가 되지 말고 약자에게 강자가 되지 말아야 진정한 강자일 것입니다.
77年生 사람들을 얕잡아 보거나 무시하지 말고 자신보다 못한 사람이라도 존중해 주세요.
89年生 기존에 진행하던 일보다 오늘 새로 시작하는 일에만 집중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01年生 공부로 얻은 정보보다 직접 경험해서 얻은 정보가 더 확실하니 체험해 보세요.

말띠
42年生 오늘은 가치관이 다른 사람과 같이 가려고 노력하지 말고 혼자 가는 게 좋습니다.
54年生 자신의 숨겨둔 아이디어와 계획을 알아봐 주는 가까운 지인이 나타날 수 있어요.
66年生 생각지 못한 일로 감정에 휩쓸려 일을 그르치는 행동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78年生 오늘은 새로운 목표를 세워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행동하기 가장 좋은 날입니다.
90年生 혼자서 잘한다고 더 좋은 결과를 얻는 것이 아니니 다 같이 협력하는 게 좋아요.
02年生 일들이 생각보다 수월하게 끝낼 수 있어 시간적 여유를 가질 수 있는 하루입니다.

양띠
43年生 분별력을 잃지 말고 공과 사를 확실히 구분해서 일을 처리해야 하는 날입니다.
55年生 중요한 결정을 내리려 할 때마다 사람들과 말다툼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요.
67年生 일시적인 어려움에 포기하거나 물러서지 말고 끈기와 의지를 보여주는 게 좋아요.
79年生 거창한 계획보다는 실천 가능한 목표와 계획을 세워 움직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91年生 새로운 업무를 맡아 자신도 모르는 잠재능력을 알게 되는 계기가 있을 수 있어요.
03年生 일시적인 어려움이 있어도 적극적인 태도로 학업에 매진하면 운이 열릴 것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본인의 생각과 소신에 집중하고 다른 사람의 말을 신경 써서 들어주는 게 좋아요.
56年生 잃어버렸던 물건을 찾거나 간절히 바라던 물건을 가질 수 있게 되는 날입니다.
68年生 지금은 자신에게 필요한 변화의 기운이 들어오니 반드시 받아들이는 게 좋습니다.
80年生 사소한 다툼으로 소원한 관계에 있는 커플은 화해하기 안성맞춤인 하루입니다.
92年生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날 수 있으나 상대가 만만치 않다는 느낌이 들 수 있어요.
04年生 의지가 강해지니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닭띠
45年生 일에 대해서 확신이 서지 않을 때는 한 번 더 확인해 보고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57年生 주위에서 도움을 청하며 손을 벌리는 일이 일어날 수 있으니 신경 써야 합니다.
69年生 재물이 비교적 안정적이며 수입과 지출이 균형을 이루니 걱정할 일이 없겠어요.
81年生 무엇이든 자신이 하는 일에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93年生 결혼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은 상대를 파악하는데 좀 더 시간을 가지는 게 좋아요.
05年生 오늘은 뭐든 바르게, 성실하게 시간을 보내야만 좋은 성과가 있을 것입니다.

개띠
46年生 지난 일이나 과거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미래에 집중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58年生 지출은 다른 사람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심어주는 일이니 아끼지 않는 게 좋습니다.
70年生 지금 새롭게 시작하는 일은 서서히 자리를 잡아가게 될 것이니 서두르지 마세요.
82年生 생각하지도 않은 곳에서 돈이 들어오거나 기대 이상의 재물이 들어올 수 있어요.
94年生 오늘은 분위기에 휩싸여 충동구매를 하게 되면 반드시 손해를 볼 수 있어요.
06年生 오늘은 뭐든 해보기도 전에 겁을 먹지 말고 실패해도 좋으니 시도해 보세요.

돼지띠
47年生 과욕을 내려놓으면 조금 더 이성적이고 객관적인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59年生 서로 협의해야 하는 부분은 본인의 생각을 좀 더 어필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71年生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일은 두려워하지 말고 과감히 추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83年生 일에서 손해를 볼 위험이 크니 계산적이고 현실적인 모습이 필요한 날입니다.
95年生 평소 호감이 있던 사람이 자신에게 먼저 관심을 표하며 다가올 수 있는 날입니다.
07年生 오늘은 본인의 말에 힘을 실어주는 어른을 만나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24일(수)

쥐띠
36年生 오지 않은 내일에 대한 걱정으로 오늘을 낭비하는 어리석은 짓은 하지 마세요.
48年生 조금 시간이 생긴다고 하더라도 나태한 마음을 가지고 생활하지 말아야 합니다.
60年生 추진해 온 일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니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하루입니다.
72年生 새로운 아이템을 계획하고 준비하면 일을 시작하고 싶은 의지가 생길 수 있어요.
84年生 지금은 너무 앞서 나가려 하지 말고 상대의 속도에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96年生 첫인상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보면 볼수록 진국인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08年生 연장자들과 함께 하는 자리가 있다면 잠자코 붙어있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소띠
37年生 상대의 변덕으로 힘들더라도 차분히 본인의 생각을 전하는 것이 필요한 날입니다.
49年生 결정하기 어려운 일이 생기게 되면 오늘은 피하고 다음으로 넘기는 게 좋습니다.
61年生 욕심을 부리지 말고 분수를 지키며 일들을 처리해 나가면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73年生 오늘은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많으니 금전적인 도움을 청해 봐도 괜찮습니다.
85年生 다른 사람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지 말고 자신에 대한 믿음과 자신감을 가져보세요.
97年生 모르는 척했던 숙제가 떠오르며 두 사람 관계에 변화가 찾아올 수 있는 날입니다.
09年生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날이니 흥분한 상태에서 결정하는 건 삼가세요.

호랑이띠
38年生 주변 사람에게 감정을 표현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50年生 오늘은 그럴 수 있다는 생각으로 상대를 이해하는 마음을 가지는 게 좋습니다.
62年生 심리적으로 불안한 날이니 조금은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주변 상황에 대처해요.
74年生 주위 사람들과 함께하면 기운이 활기차서 힘이 솟고 용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86年生 대인 관계가 좋은 날이니 누군가와 만나도 대화가 잘되고 일이 수월하겠어요.
98年生 요령이나 잔꾀를 부리지 말고 지금 해야 할 일은 미루지 말고 바로 처리하세요.

토끼띠
39年生 건강에 조그마한 문제가 생겨도 오늘은 참지 말고 진료를 받아 보는 게 좋아요.
51年生 너무 까칠하게 굴지 말고 여유로움과 인자한 모습을 보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63年生 돈과 관련한 어려운 문제가 있다면 주위에 빨리 도움을 청할수록 유리합니다.
75年生 지켜야 할 기본적인 것을 지켜나가면 오늘 하루는 아무런 이상이 없을 것입니다.
87年生 주어진 일에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처리해 나가면 능률이 올라갈 것입니다.
99年生 오늘은 애정운이 강하게 들어오니 만나는 사람마다 호감을 보이게 되는 날입니다.

용띠
40年生 상대가 누구든 먼저 말과 행동을 부드럽게 한다면 이미지가 올라가게 될 겁니다.
52年生 지금 손실을 줄이고 싶다면 현재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만 전념하는 게 좋습니다.
64年生 오늘은 새로운 수입이 생기거나 기대하지 않았던 돈이 들어올 수 있겠습니다.
76年生 주위 사람들이 뭐라 하더라도 일관성 있게 자신 생각을 밀고 나가는 게 좋습니다.
88年生 가치를 높이고 싶다면 언행을 일치하고 부드러운 말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00年生 주변으로부터 관심이나 사랑을 받고 싶다면 먼저 행동으로 보이도록 하세요.

뱀띠
41年生 건강은 잃고 나서 다시 찾을 수 없으니 조금이라도 의심이 되면 병원으로 향해요.
53年生 당장 결과에 급급하지 말고 본인에게 투자하는 것이 큰 결과를 볼 것입니다.
65年生 피할 수 없는 상황이면 긍정적인 생각으로 즐기고자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77年生 틀에 박힌 생각보다는 더 큰 가능성을 열어놓고 대화를 해보는 게 좋을 것입니다.
89年生 오늘은 자신의 주장을 너무 앞세우는 것보다 그냥 묻어가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01年生 떠도는 루머를 진실한 것처럼 포장하여 얘기하면 관재수에 휘말릴 수 있어요.

말띠
42年生 쇠약했던 기운이 많이 좋아지니 지금부터 가벼운 운동을 시작해 보는 게 좋아요.
54年生 오늘은 자신의 문제보다 가족들에 대한 걱정이 많아져 마음이 복잡할 수 있어요.
66年生 지금은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일을 시작하는 것이 많은 발전을 기대할 수 있어요.
78年生 금전운이 상승 곡선을 타고 있으니 무슨 일을 하든지 이익이 따를 수 있습니다.
90年生 관점에서 상대를 바라보지 말고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02年生 오늘은 조금 튀더라도 자신의 확고한 스타일을 살려서 이성을 만나면 좋습니다.

양띠
43年生 활력이 넘치고 의욕과 자신감이 생기니 활동 범위를 조금 더 넓혀야 좋아요.
55年生 모든 문제가 자신의 지혜로움을 통해서 수월하게 해결하게 될 수 있습니다. 
67年生 망설임으로 중요한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자신감을 가지는 게 필요한 날입니다.
79年生 당장 힘들고 어렵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91年生 가까운 곳에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다가가 보는 게 좋아요.
03年生 자신을 함부로 대하거나 말을 거칠게 하는 사람과는 거리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원숭이띠
44年生 쓸데없는 걱정과 고민으로 별 것 아닌 일까지 신경 쓰는 건 하지 않는 게 좋아요.
56年生 오늘은 조금 냉정하게 이득이 되지 않으면 지갑을 열지 않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68年生 정서적으로 안정을 찾으니 본인에게 좀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날입니다.
80年生 무슨 일이든지 미리 예측하여 일하지 말고 주어진 일에 전념하는 것이 좋습니다.
92年生 오늘은 기세등등한 모습으로 상대에게 자신의 능력을 보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04年生 방향 전환을 하고 싶다거나 새로운 공부를 시작하고 싶은 생각이 드는 날입니다.

닭띠
45年生 건강을 위해 하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시키지 말고 직접 부딪쳐서 해결해요.
57年生 지금은 과거에 너무 연연하지 말고 미련을 떨쳐 버리는 것이 중요한 날입니다.
69年生 약간 무리가 된다고 생각해도 과감하게 추진해 보는 자세가 필요한 날입니다.
81年生 수입에 비해 과한 지출을 하고 싶지 않다면 들뜬 마음을 가라앉혀야 좋습니다.
93年生 열정이 왕성하게 생기니 뭔가 새로운 걸 배워 보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어요.
05年生 소극적으로 행동하지 말고 정면으로 부딪치는 것이 본인에게 더 도움이 됩니다.

개띠
46年生 외로움을 자초하고 싶지 않다면 되도록 눈을 감고 입을 다무는 게 좋습니다.
58年生 오래간만에 여러 사람이 모인 자리에서 한 번쯤 지갑을 열어 봐도 괜찮겠네요.
70年生 오늘은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해야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82年生 사람을 상대하는 일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여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날입니다.
94年生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부지런히 움직이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어요.
06年生 못한다고 무조건 포기하거나 던져 놓지 말고 끝까지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

돼지띠
47年生 갑자기 몸과 마음에 긴장이 감도니 뜻대로 일의 진행이 더디게 될 수 있어요.
59年生 찾는 사람이 많아지니 바쁘게 이동할 일들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71年生 행동하기 전 생각을 많이 해야 엉뚱한 일에 휘말리지 않아 위험을 피할 수 있어요.
83年生 금전손해를 보지 않으려면 이성적으로 판단하여 결정을 내려야 되는 날입니다.
95年生 오늘은 조금 시간이 생긴다고 하더라도 게으르게 생활하지 말아야 하는 날입니다.
07年生 오늘은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 합니다, 금전적 이득이 곳곳에서 일어날 수 있어요.

25일(목)

쥐띠
36年生 본인의 입장만 내세우지 말고 주변 분위기나 상황에 맞추어 가는 게 좋습니다.
48年生 순리를 따르는 게 다소 불편하고 어려움이 따르더라도 그것을 따라야 합니다.
60年生 고정 관념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스스로가 만든 틀에 갇혀 발전이 없을 것입니다.
72年生 지금은 물건을 사더라도 가성비를 잘 따져보고 구매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84年生 결정할 일이 많으니 바로 처리를 해야 다음 일들이 수월하게 될 것입니다.
96年生 본인을 좋아해 주길 바란다면 조금은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게 유리합니다.
08年生 마음 정리가 우선이니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적당한 취미를 찾아보세요.

소띠
37年生 마음이 우울해지니 그리운 사람이 생기고 보고 싶은 사람이 떠오를 수 있습니다.
49年生 의욕이 너무 앞서면 실수하거나 잘못된 판단을 할 수 있으니 과신을 경계해요.
61年生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려있으니 어떠한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생각으로 임해요.
73年生 한두 번의 작은 성공으로 너무 자만하거나 거만하게 행동하지 말아야 합니다.
85年生 자만은 실수를 불러올 수 있으니 신중히 행보를 이어가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97年生 오늘은 유머러스한 사람보다는 조금은 진지한 모습을 보이는 사람이 좋습니다.
09年生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여야 해요, 남들이 쉰다고 같이 쉬지 마세요.

호랑이띠
38年生 오늘은 필요한 일이 아니라면 쓸데없이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50年生 쓸데없는 일에 신경 쓰면 하루를 날려 버릴 수 있으니 시간을 잘 조정해야 해요.
62年生 주변 말에 현혹되거나 남의 말을 들었다가는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74年生 오늘은 뜻밖의 소득이 생길 수 있는 날이니 과감한 투자나 도전을 해봐도 좋아요.
86年生 헛된 꿈은 버리고 실천 가능한 계획을 세워 일을 추진해 나가야 하는 날입니다.
98年生 현 상태에 만족하지 말고 앞을 내다보고 장래를 설계해서 매진해야 합니다.

토끼띠
39年生 오랫동안 잊고 있었던 일들이 수면 위로 떠올라 옛날 생각이 날 수 있습니다.
51年生 지금은 욕심을 내려놓고 작은 것에 만족하고 현상 유지에 치중하는 게 좋습니다.
63年生 구하려는 의지만 있으면 얻을 수 있으니 생각에 그치지 말고 행동으로 옮기세요.
75年生 끈기와 인내심을 가지고 끝까지 일을 해내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87年生 오늘은 모든 일을 한 번 더 신중히 생각하고 결정해야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99年生 흐름에 휩싸이면 과도하게 지출할 수 있으니 얼마를 쓸지 먼저 정하고 움직여요.

용띠
40年生 오늘은 앞뒤 사정을 잘 들어보고 꼼꼼하게 생각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52年生 일이 한가한 날이 되니 따분하기도 하고 가슴이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64年生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상대의 얘기를 먼저 들어보고 얘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76年生 쭉 진행해 오던 일을 그만두고 새로운 일을 해야 할지 잘 생각해서 결정해 보세요.
88年生 자신의 기분에 따라서 움직이게 되면 그로 인해 금전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00年生 여러 사람이 모이게 되면 쓸데없는 소문이 생길 수 있으니 일대일로 만나 보세요.

뱀띠
41年生 싫은 일이라도 꼭 해야 할 일이라면 빨리 처리해 버리는 것이 부담이 덜 합니다.
53年生 사사로운 감정에 휘둘려 본분을 망각하는 상황은 만들지 말아야 하는 날입니다.
65年生 다양한 정보를 검토하고 결정하는 것보다는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세요.
77年生 사소한 말로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으니 되도록 말을 아끼는 것이 좋습니다.
89年生 현실에 만족하고 작고 큰 것에 연연하지 말고 결과를 받아들이는 것이 좋아요.
01年生 시간을 헛되게 쓰지 않도록 꼼꼼하게 계획을 짜서 움직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말띠
42年生 주위 사람에게 따돌림을 당하고 싶지 않다면 독불장군과 같은 행동은 자제해요.
54年生 이성적으로 판단하기 힘든 날이니 어딘가에 투자하는 것은 미뤄두도록 하세요.
66年生 오늘은 주위에서 갑작스러운 일들이 생겨 변화무쌍한 하루가 예상되는 날입니다.
78年生 솔로라면 훌륭한 이성을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90年生 생활 습관을 확 바꿔보고 달라진 모습을 사람들에게 보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02年生 지금까지 만나왔던 누구보다 마음을 이해주는 사람을 만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양띠
43年生 답답함이 느껴지더라도 참아야 하는 날이니 무료함 속에서 즐거움을 찾아보세요.
55年生 긍정적인 사고로 본업에 충실하고 가진 것을 지켜가는 것이 이로운 날입니다.
67年生 오늘은 다른 사람을 위해 돈을 쓰기보다는 자신을 위해 투자해 보도록 하세요.
79年生 그동안 미루고 있던 일이 있다면 오늘 바짝 힘주어 처리하면 해결할 수 있어요.
91年生 평소 자신을 좋게 보던 사람이 소개팅을 알선해 주는 기회를 받게 되는 날입니다.
03年生 현대를 살아가는데 확실한 경제관념을 가지고 생활해야 한다는 걸 깨달아야 해요.

원숭이띠
44年生 묵혀 두었던 물건들을 꺼내어 정리하면 새로운 기분을 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56年生 부드러운 미소로 상대를 칭찬하는 모습이 자신의 인품을 한층 더 높여줄 겁니다.
68年生 예상하지 못한 행운이 찾아와서 기대했던 일에서 큰 성과를 안겨줄 수 있습니다.
80年生 혹시 자신의 눈높이가 너무 높은 곳에 맞추어져 있는지 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92年生 지금은 머릿속으로 구상해 보던 자신의 미래에 대해 구체적으로 그림을 그려봐요.
04年生 오늘은 저절로 웃음이 나고 기분이 좋아져 즐거운 마음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닭띠
45年生 무언가 원하는 것을 얻고 싶다면 남을 시키지 말고 스스로 노력하는 게 좋습니다.
57年生 소소한 행운이 따라다니니 밖으로 나가보면 좋은 일이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69年生 지금은 머리로 생각해야 하는 때이니 논리적으로 일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81年生 생각보다 조금 높게 목표를 설정하여 도전해 보는 것이 의욕을 일으킬 것입니다.
93年生 오늘은 행동하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실천에 옮기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05年生 오늘은 너무 본인의 이득만을 생각해서 계산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도록 해보세요.

개띠
46年生 의지와 상관없이 뜻대로 되지 않아 포기해 버리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어요.
58年生 흔들리는 마음을 잡고 하던 일에 충실하면 평온한 날은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70年生 실패한 것에 너무 낙심하지 말고 이성적으로 원인을 찾아 해결책을 마련해 두세요.
82年生 좋은 조건을 내세워 이직을 제안해 오더라도 꼼꼼히 따지고 결정해야 합니다.
94年生 우연한 만남을 기대하기보단 믿을만한 사람에게 소개를 받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06年生 본인의 판단이 옳다고 생각되면 즉시 실행에 옮겨도 문제없을 것 같네요.

돼지띠
47年生 지금은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는 부담이 되고 불안한 기분이 들 수 있습니다.
59年生 함께 협력하여 풀어나가고자 한다면 순탄하고 막힘없는 날이 될 수 있습니다.
71年生 하는 일에 전념해도 결과를 예측하기가 어려우니 잡다한 것에 한눈을 팔지 마요.
83年生 비싸다고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니 가성비를 잘 따져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95年生 본인이 좋다고 다른 이도 다 좋아할 거라는 착각은 버리고 상대를 배려해야 해요.
07年生 오늘은 본인이 책임질 수 없는 일이나 약속은 일절 하지 않는 것이 유리해요.

26일(금)

쥐띠
36年生 한꺼번에 너무 많은 일을 벌이면 감당이 안 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48年生 자신의 것을 최대한 지켜야 하는 날이니 자신에게 손을 내미는 사람은 피하세요.
60年生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면 몸은 피곤하나 마음은 한없이 기쁨이 있을 것입니다.
72年生 지난날의 실수에 연연해 있을 때가 아니고 지금은 앞만 보고 나가야 유리합니다.
84年生 아주 큰 것은 아니어도 기분 좋게 만들어줄 정도의 행운이 따라오는 날입니다.
96年生 폭발적으로 애정운이 솟아나니 뜨겁게 타오르는 사랑을 할 수 있습니다.
08年生 오늘 하루는 나보다 우리라는 생각을 하고 있어야 뭐든 잘 풀릴 하루일 것입니다.

소띠
37年生 오늘은 만사가 여유로운 운세이니 힘겨움 속에서 순조로운 흐름이 이어질 것입니다.
49年生 지금은 상대의 얘기를 경청하고 이해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61年生 일을 시작하기 전에 혼자 생각하기보다 주변 얘기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좋아요.
73年生 새롭게 일을 추구하거나 변화를 원한다면 조금 더 기다렸다가 하는 게 좋습니다.
85年生 상황이 조금 나아졌다고 태만해지지 말고 새로운 도전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97年生 본인이 좋아하는 것보다 상대가 좋아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해 보세요.
09年生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혀야 할 때입니다, 뭐든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도록 하세요.

호랑이띠
38年生 너무 욕심을 부리게 되면 손안에 있는 돈마저 소리소문없이 빠져나갈 수 있어요.
50年生 풀리지 않는 일로 고민이 있다면 지혜로운 누군가 옆에서 조언을 해주는 날입니다.
62年生 지향하는 목표를 향해 부지런히 매진해야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74年生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존재가 누군지 둘러보고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86年生 지금은 미래를 위해 자신을 개발하고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98年生 상대 마음이 진정한 마음인지 장난 같은 유혹의 손길인지 잘 판단해야 합니다.

토끼띠
39年生 마음에 두고 말하지 못한 것과 평소에 가지고 있던 불만을 토해내는 게 좋습니다.
51年生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관심을 갖지 않았던 분야에도 관심을 가져 보는 게 좋아요.
63年生 주변에 도움을 주는 사람이 얼마나 있는지 한번 둘러보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75年生 마음속으로 바라는 꿈은 이뤄지고 스스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더욱 노력해야 해요.
87年生 물건을 살 때 서두르지 말고 조금 더 시간을 갖고 기다리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99年生 마음속에 품고 있는 상대가 있다면 먼저 다가가서 얘기해 봐도 괜찮은 날입니다.

용띠
40年生 좋은 일이 생기는 날이지만 육체적으로는 약간 힘들고 피로감이 밀려올 수 있어요.
52年生 사고를 막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확인하고 점검하는 것을 생활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64年生 물건을 구매할 때는 자신에게 꼭 필요한 물건인가 한 번 더 살펴봐야 합니다.
76年生 분위기를 변화시키기 위해 약간의 금액이 지출되어도 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88年生 지금은 새로운 일을 해보고 싶은 충동이 생겨도 자중하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00年生 상대 말에 어떻게 대응해야 관계가 가까워질지 생각하며 얘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뱀띠
41年生 자신의 처지를 생각하니 마음이 허탈해지고 일할 의욕이 생기지 않을 수 있어요.
53年生 어두웠던 안개가 걷혀가며 일상이 정상적이고 평온한 상태가 찾아올 수 있어요.
65年生 할 일을 점검하면서 하지 않으면 일정이 뒤엉켜 책임질 일이 발생할 수 있어요.
77年生 좋은 인상을 남기고 싶다면 겸손한 태도와 배려하는 마음을 보여주는 게 좋습니다.
89年生 오늘은 약간의 지출로 지갑이 얇아지는 대신에 즐거움이 가득할 수 있습니다.
01年生 서로가 한발 양보해야 할 때는 양보를 해야 관계가 더욱더 돈독해질 것입니다.

말띠
42年生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것을 피하고 이성적으로 조리 있게 얘기하는 것이 좋아요.
54年生 알아도 모르는 척 숨겨주면서 살아가는 지혜를 발휘하는 것이 멋지게 보입니다.
66年生 기다리는 것보다 직접 나서서 확인하고 움직이는 게 유리하게 작용하는 날입니다.
78年生 언제 어디서든 예의와 매너를 잘 지키면 사람들에게 좋은 호평을 받게 될 것입니다.
90年生 매너 있는 행동은 좋으나 과한 친절로 보이지 않도록 적당한 선을 지켜야 해요.
02年生 외모가 아니라 자신의 내적인 부분을 어필하면 할수록 호감을 얻을 수 있어요.

양띠
43年生 오늘 돈과 관련하여 제안이 들어오면 받아들여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55年生 이제는 물질적인 행복보다 마음의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 좋은 날이 될 것입니다.
67年生 자신 있는 일이라고 방심하거나 긴장하지 않으면 실수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79年生 지금 상태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계획을 생각하고 준비해야 하는 날입니다.
91年生 오르지 못할 나무는 애초에 쳐다보지 말고 자신이 잘하는 일에 승부를 봐야 해요.
03年生 모임에 참석하면 이성 친구와 친분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 있어요.

원숭이띠
44年生 욕심을 부리지 말고 지금에 만족하면서 즐거움을 찾아 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56年生 자신부터 변화하려고 노력해야 주변 상황이 유리하게 흘러가게 되는 날입니다.
68年生 될듯하면서 잘 풀리지 않은 일이 머리에서 떠나지 않고 발목을 잡을 수 있어요.
80年生 쓸데없는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자기 계발에 좀 더 시간을 투자해 보세요.
92年生 취향이 비슷한 사람을 만나, 모든 게 척척 맞아 잘 통하는 사이가 될 수 있어요.
04年生 오늘은 어차피 써야 할 돈이라면 기분 좋게 쓰고 한 번쯤 뽐내봐도 좋은 날입니다.

닭띠
45年生 해야 할 얘기는 상대가 쉽게 알아들을 수 있게 직선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57年生 눈에 보이는 것들이 모든 것이 아닐 테니 좀 더 이성적으로 지켜봐야 합니다.
69年生 새로운 소식이나 정보에 귀 기울이면 차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81年生 한 번 보고 그만둘 사이라도 기본적인 예의를 갖추고 상대를 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93年生 커플인 경우에는 상대에게 오해를 쌓을 수 있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5年生 남과의 경쟁에서 밀리지 않도록 평소보다 더 부지런하게 움직여야 할 것입니다.

개띠
46年生 할 말도 못 하고 앓고 있지 말고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확실하게 말을 해보세요.
58年生 목표치를 높게 잡아 실행하면 깜짝 놀랄 만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70年生 좋은 기회가 오거나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는 날이니 얻은 것이 있으면 나누세요.
82年生 의욕과 자신감이 넘치는 날이니 활동 범위를 좀 더 넓혀서 일을 해보는 게 좋아요.
94年生 이제는 상대에게 받으려고만 하지 말고 먼저 선물을 해 보면 사랑을 받을 것입니다.
06年生 본인을 괴롭히는 일이 있다면 이제는 더 이상 미루지 말고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돼지띠
47年生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도 서운해하지 말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59年生 기분이 오르락내리락 롤러코스터를 타듯이 변덕을 부리지 않도록 잘 조절해야 해요.
71年生 당장 노력한 결과가 나타나지 않더라도 나중에 소중한 자양분이 될 것입니다.
83年生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밀고 나가는 끈기와 인내심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95年生 나이 차이가 없는 것보다 약간 나이 차이가 있을 때 성공할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07年生 오늘은 작은 일에도 감사할 줄 아는 마음을 가져야 운이 상승할 것입니다.

27일(토)

쥐띠
36年生 낡고 오래된 것들은 수리하거나 버려 주위를 말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48年生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더라도 긍정이고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60年生 오늘은 자신의 고집을 굽히고 주변 사람들의 의견에 따르는 것이 유익한 날입니다.
72年生 평소보다 목표치를 조금 높게 잡아서 실행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84年生 금전운이 따라주지 않는 날이니 아끼고 절약하는 것이 나에게 유리하답니다.
96年生 오늘은 당장 시작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실천하여 금전운을 상승시켜 보세요.
08年生 자기 발전과 성장을 해야 하는 때에 가족에게 금전적인 지원을 받게 될 수 있어요.

소띠
37年生 해결되지 않는 일이 있으면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49年生 상대방을 존중하고 이해하려는 마음을 가져야 나에게 도움이 되는 하루입니다.
61年生 지금까지 노력한 일의 성과를 보기 위해서는 끝까지 지조 있는 모습을 보이세요. 
73年生 좋은 기회나 행운을 얻고 싶다면 그만큼 노력을 해야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85年生 어떤 일을 하겠다고 결심이 섰다면 생각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 좋답니다.
97年生 오늘은 지나친 욕심을 부리지 않으면 오히려 금전운이 상승하는 하루가 됩니다.
09年生 오늘 일의 결과는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만큼 더 크게 얻어갈 수 있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홀가분한 기분이 들어 평소에 가고 싶었던 곳으로 떠나 보는 것도 좋습니다.
50年生 한걸음 먼저 알고 준비하는 것이 오늘의 성패를 판가름하는 날이 될 것입니다.
62年生 무거운 마음보다 약간 가벼운 마음으로 일을 풀어가는 것이 좋은 하루입니다.
74年生 사소한 말이라도 상대방의 자존심을 건드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86年生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하기가 꺼려진다면 조용한 곳으로 가서 안정을 취해보세요.
98年生 오늘은 굳이 말로 얘기하지 않아도 상대가 애정을 느낄 수 있는 하루랍니다.

토끼띠
39年生 평소와 다르게 따분하다는 감정이 들면 밖에 나가서 산책해 보는 것이 좋답니다.
51年生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탐하지 말고 한 마리 토끼라도 확실하게 잡아야 합니다.
63年生 평소에 어렵고 귀찮은 일이 있어도 하기 싫다는 내색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5年生 현재 하고 있는 일 이외에서 부수입을 얻을 수 있는 정보를 들을 수 있겠습니다.
87年生 욕심을 부리지 않으면 시간과 돈을 절약하면서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99年生 성장한 만큼 사회에서 책임질 일이 많아지게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될 수 있어요.

용띠
40年生 가능한 불만을 속으로 삭혀 보세요, 일이 중단되는 상황까지는 막을 수 있어요.
52年生 단순한 일이나 아르바이트 자리를 찾는다면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는 날입니다.
64年生 오늘은 자신에게 도움을 줬던 사람들을 회상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76年生 새로운 투자방식들이 눈에 자꾸 들어와 재테크에 관심이 커질 수 있겠습니다.
88年生 오해가 생긴다면 오늘은 무조건 대화를 통해 오해를 푸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00年生 의욕이 넘치니 모든 것이 이루어 질듯하여 새로운 일을 계획하게 될 수 있어요.

뱀띠
41年生 소중한 사람이 떠나가지 않도록 불평, 불만이 가득한 모습을 삼가는 것이 좋아요.
53年生 사람을 대할 때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는 게 금전의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65年生 오늘은 무슨 일을 하든지 매사에 확인과 점검을 철저하게 해야 하는 날입니다.
77年生 입장이 곤란해지지 않도록 본인의 주관대로 일을 진행하고 처리하는 것이 좋아요.
89年生 의욕만 내세우거나 남보다 앞서려고 하지 않아도 운이 저절로 상승하는 하루입니다.
01年生 동쪽으로 이동하면 나의 마음을 가장 잘 이해해줄 사람을 만날 수 있답니다.

말띠
42年生 변함없는 꾸준한 성실함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을 수 있습니다.
54年生 이성적으로 판단을 내리기 힘든 날이니 아무 곳에도 투자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66年生 도전과 실패를 반복해 지쳐 버렸다 하더라도 조금만 더 견뎌보도록 하세요.
78年生 무언가를 꾸준히 하기에는 어려워 보이는 날로써 가볍게 해볼 만한 일을 해보세요.
90年生 겸손하고 예의 바른 태도를 보이면 주위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을 수 있답니다.
02年生 대인관계가 원만치 않으니 본인의 일을 위해 시간을 많이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양띠
43年生 지금껏 나의 발목을 잡고 있던 일들이 조금씩 해결될 수 있는 날이랍니다.
55年生 오늘은 무엇을 하든 과하거나 부족하지 않게 딱 적당하게 처리하는 것이 좋아요.
67年生 하던 일이 될 듯 될듯하면서 잘 풀리지 않아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는 날입니다.
79年生 반복적으로 진행해 온 일이나 프로젝트에 약간의 변화를 줘도 좋을 것 같네요.
91年生 재테크에 관심이 생길 듯하지만 과한 이득을 취하겠다는 마음이 앞서는 날입니다.
03年生 학업과 관련하여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보충하는 것이 좋겠어요.

원숭이띠
44年生 나의 주장만을 고집하지 말고 적당히 양보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 날입니다.
56年生 오늘은 몸으로 활동하기보다는 정신적으로 승부를 보는 것이 더 유리하답니다.
68年生 기대 이상의 재물을 얻을 수 있으니 투자에 관심을 가져도 괜찮은 날입니다.
80年生 새롭게 맡은 일이 생소하고 부담스러워도 포기하지 않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92年生 이성 앞에서 솔직한 모습을 보일수록 자신에 대한 호감이 상승하는 날입니다.
04年生 적극적인 자세로 학업에 매진한다면 반드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닭띠
45年生 마음속에 묻어둔 서운한 것들을 쏟아내고 마음을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57年生 성급하게 서두르거나 욕심을 부리면 뜻하지 않는 지출이 발생할 수 있는 날입니다.
69年生 대인 관계운이 좋아서 어디를 가든 사람들과 잘 어울릴 수 있는 날이 되겠습니다.
81年生 일 처리가 조금 답답해도 아랫사람을 너무 다그치거나 함부로 대하지 않도록 해요.
93年生 약간의 긴장감을 가지면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운이 들어온답니다.
05年生 다른 사람에게 기대거나 의지하려 하지 말고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개띠
46年生 오늘은 주위 사람들의 생각이나 의견을 반영하고 일을 처리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58年生 중요한 결정권을 가지게 되어도 강압적인 태도를 보이지 않도록 신경 써 보세요.
70年生 진행 중인 일을 안일한 생각으로 처리하지 않도록 책임감을 가지는 것이 좋아요.
82年生 육체적으로 지쳤다는 생각이 드니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94年生 주위 사람들이 나서서 도와주니 일의 능률과 이익이 절로 상승할 수 있겠습니다.
06年生 머릿속으로만 생각하지 말고 가족들과 의논하여 실천에 옮기는 것이 좋답니다.

돼지띠
47年生 지인들에게 이때까지 받은 것들에 대해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지는 날입니다.
59年生 새로운 소식이나 정보에 귀 기울이면 큰 이득을 취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71年生 어려운 일에 부딪히면 주위의 도움을 요청해 해결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83年生 변화를 바라고 있다면 오늘 당장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95年生 성격과 성향이 비슷하며 마음이 잘 맞는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07年生 상대의 겉모습보다 내면을 보고 판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하루가 되겠네요.

28일(일)

쥐띠
36年生 즐거운 일이 끊임없이 일어나고 좋은 기운을 내뿜는 하루가 될 수 있답니다.
48年生 부담감을 혼자 짊어지는 것보다 주변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60年生 그동안 힘들고 어려웠던 일들이 해결도면서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할 수 있어요.
72年生 자신이 할 일을 남에게 맡기지 말고 스스로 해야 뒤탈이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84年生 약속은 철저히 확인하여 반드시 챙기며 겸손한 태도로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96年生 생각이 많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으니 단순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08年生 사소한 말 한마디로 인해 오해가 생기니 얼굴에 미소를 유지하는 것이 좋답니다.

소띠
37年生 일이 생각대로 잘 풀리지 않아도 마음의 여유를 가지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49年生 주변의 뜬소문이나 달콤한 유혹의 말들은 가볍게 무시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61年生 지금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때이니 힘들더라도 조금 더 힘을 발휘해야 좋습니다.
73年生 가슴은 뜨거워도 일은 이성적으로 판단하고 감정적으로 행동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85年生 오늘은 가벼운 사고수가 있을 수 있으니 되도록 운전은 삼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97年生 혼자 시간을 가지고 자신의 주변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09年生 사소하고 당연한 것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좋은 하루입니다. 

호랑이띠
38年生 금전의 손실로 인해 걱정이 생길 수 있으니 돈거래는 거절하는 것이 좋답니다.
50年生 상대방의 의견에 힘을 실어주면 서로에게 좋은 행운이 깃들 수 있는 하루입니다.
62年生 오늘은 장래를 내다보고 일을 추진하면 금전운이 강하게 상승할 수 있을 것입니다.
74年生 진행 중인 일에 약간의 어려움이 닥쳐도 중단하지 말고 밀고 가는 것이 좋답니다.
86年生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일에 전념하며 집중력을 보이는 것이 유리해요.
98年生 오늘은 기세등등한 모습으로 상대에게 본인의 능력을 어필해 보는 것도 괜찮아요.

토끼띠
39年生 작은 미련이 화를 부를 수 있으니 사소한 일은 벗어 던지는 것이 좋답니다.
51年生 누군가가 나에게 실수를 해도 너무 예민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63年生 오늘은 재물의 흐름이 원만하지 않으니 금전 거래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5年生 계획은 크게 잡되,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일부터 바로 시작하는 것이 유리해요.
87年生 성과가 크게 나지 않는 날이니 일을 하기 전에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99年生 오늘은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이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용띠
40年生 불쾌한 일이 있어도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말고 이성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좋아요.
52年生 오늘은 상대에게 나의 감정을 확실하게 전달할 필요가 있는 하루가 되겠습니다.
64年生 오늘은 일을 진행할 때 뭐든 성급하게 진행하지 않도록 신경 쓰는 것이 좋답니다.
76年生 자신의 신경을 거슬리는 사람이 있어도 대인배적인 면모를 보이는 것이 유리해요.
88年生 지금은 나서지 말고 본인의 일을 묵묵히 하면서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00年生 원하던 것을 얻지 못한다는 조바심을 버리고 차분하게 차례를 기다리는 게 좋아요.

뱀띠
41年生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평소보다 더 정신을 바짝 차리는 게 나에게 도움이 돼요.
53年生 작은 일에 너무 신경을 쓰지 말고 차분하게 행동하는 게 유익한 날이 될 것입니다.
65年生 많은 사람과 함께하면 행운이 따라오니 외출하여 사람들과 어울리는 게 좋답니다.
77年生 금전운이 점점 상승하기 시작하는 때이니 당신에게 유리하게 작용하는 날입니다.
89年生 해야 할 일이 많아 바쁘게 움직이니 자신의 자존감과 인기가 올라가는 날입니다.
01年生 지름길이 있는데도 어렵게 돌아가고 있는 건 아닌지 점검을 해 보는 게 유리해요.

말띠
42年生 조급한 마음이 들어도 몸과 마음을 차분히 한다면 좋은 결과가 따라온답니다.
54年生 지금까지 꾸준히 쏟은 땀과 노력의 보상이 생각 이상으로 좋게 나올 수 있답니다.
66年生 오늘은 움직이고 행동한 만큼 성과가 나오니 의욕을 가지고 일에 임하도록 해봐요.
78年生 좋은 운이 들어오기 시작하는 날이니 하는 일마다 조금씩 풀려가는 날입니다.
90年生 다른 일에 한눈을 팔거나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묵묵히 앞만 보고 나가야 좋답니다.
02年生 원하는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 해도 스스로 자책하지 않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양띠
43年生 오늘은 평소와 같이 무난하고 평범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 나에게 유리합니다.
55年生 한 발자국 물러나 자중하며 주위를 한 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한 하루입니다.
67年生 사소한 것을 문제 삼지 않으면 오히려 대인 관계운이 상승하게 되는 하루입니다.
79年生 남들보다 앞서나가고 있어도 자만하지 말고 겸손한 태도를 보이는 것이 좋답니다.
91年生 재치 있고 유머러스한 행동이 돋보여, 하는 일마다 크게 인정을 받을 수 있답니다.
03年生 주변에서 하는 말들에 마음이 흔들려도 지조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게 현명합니다.

원숭이띠
44年生 크고 작은 불만들을 상대방에게 화풀이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지혜롭답니다.
56年生 오늘은 본인과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에게 감사함을 표현해 보도록 해요.
68年生 자신의 수입과 지출을 꼼꼼히 따져서 철저하게 계산을 해야 하는 하루입니다.
80年生 무슨 일이든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고 결정해야 뒤탈이 생기지 않는 날이랍니다.
92年生 허황한 것에 현혹되지 말고 현실적으로 이룰 수 있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좋아요.
04年生 좋은 이성 친구를 만나고 싶다면 자신의 마음을 더 넓게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닭띠
45年生 여러 일로 분주하니 마음을 잘 다스리면서 계획을 세워서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57年生 문제가 생겨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먼저 나서서 움직이면 위상이 올라가요.
69年生 금전운이 좋은 편이니 나가는 돈보다는 들어오는 돈이 많고 여유로운 날입니다.
81年生 오늘은 자신의 능력과 끼를 발휘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얻도록 노력하는 게 좋아요.
93年生 자신의 능력과 재능을 인정받았다면 말과 행동을 더욱더 조심하는 게 현명하답니다.
05年生 의욕과 집중력이 상승하니 학업 능률이 오르며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겠네요.

개띠
46年生 몸이 이상하다고 생각이 들면 무리하지 말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58年生 지금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고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부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70年生 추진 중인 일에 무리가 있다고 생각되어도 과감하게 진행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82年生 의욕은 좋으나 때가 아니니 목표를 이루려면 마음을 잘 다스리고 참아야 합니다.
94年生 친구와 다툼을 하고 싶지 않다면 사소한 일에 자존심을 내세우지 않는 것이 좋아요.
06年生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이나 원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밀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띠
47年生 주변 사람들과 협력하면 좋은 일들이 생겨날 수 있으니 적극적인 소통이 필요해요.
59年生 미리 짐작해서 생각하지 말고 상황을 지켜보면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1年生 상대방과 사소한 말다툼만 피해도 서로에게 상처 주는 행동을 피할 수 있답니다.
83年生 인내심을 가지고 끝까지 일을 추진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랍니다.
95年生 목표를 조금 높게 잡고 더욱 더 노력을 하면 조금씩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07年生 무리한 욕심만 내지 않으면 오히려 금전운이 점점 상승하게 되는 날입니다.

데일리중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