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새로운 컨셉의 PEN 광고 화제
상태바
올림푸스, 새로운 컨셉의 PEN 광고 화제
  • 윤용 기자
  • 승인 2010.07.14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올림푸스)
ⓒ 데일리중앙
올림푸스한국은 7월부터 하이브리드 DSLR의 선두주자인 PEN 의 새로운 TV광고를 공개해 시청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그 동안 스타일리쉬하고 고급스러운 광고를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던 올림푸스한국은 기존에 모델을 통해 파격적인 영상미를 주로 선보인 것과는 달리, 이번 광고에서는 사진은 프로다, 스타일은 마니아다라는 내용으로 기능을 자세하게 소개하면서 스타일을 추구하는 광고로 제작, 더 유쾌한 광고가 탄생됐다는 평을 받고 있다.

기존 PEN 마케팅은 다른 카메라 경쟁사와는 달리 인기 연예인 등 빅 모델을 통한 셀러브리티 전략을 쓰지않고 PEN카메라 고유의 카리스마와 펜만의 클래식하고 모던한 스타일을 강조한 컨셉을 이어왔다. 그러나 이번에 TV광고를 기점으로 한 PEN마케팅은 기존의 스타일만을 강조한 컨셉과는 다른 새로운 전략을 선보여 화제를 끌고 있다.

원래 기본 전략인 빅모델을 쓰지않고 카메라 본연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컨셉은 동일하나, 유쾌하고 경쾌한 메시지 전달로 스타일과 트랜디함, 기능을 모두 내세울 수 있는 광고 전략을 택했다. 현재 카메라 업계는 PEN을 제외한 대부분 회사에서 빅 연예인을 내세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특히 혁신성과 뛰어난 디자인을 과감하게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컬러를 사용, 색을 최대한 배제한 기존 광고와는 차별화를 두면서 더 눈에 끌린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극장용으로 제작된 광고에서는 “매너는 프로다, 영화선택은 마니아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센스있는 영화관람 메시지를 던져준다.

실제로 기능이라는 면을 세련되게 노출 시키기 위해 광고는 상단부와 하단부 2단으로 나누어져서 각각 다른 모델을  출연하게 해, 각 모델의 의상과 헤어디자인을 위해 담당자가 수 백권의 잡지 검색 끝에 스타일을 찾아냈다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올림푸스한국 전략기획실 전종철 부장은 “기존 PEN의 스타일리쉬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기능을 부각시키는 이번 광고전략은 하이브리드 리딩 카메라 PEN의 대중화를 위한 것”며 “특히 이번 광고에는 여러 아티스트들이 손수 디자인한 PEN을 노출시켜 소비자들이 직적 만들어 나가는 페니아(PENia)문화의 다양성도 엿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윤용 기자 hiddink7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