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서포터즈 3기 대학생 봉사단 출범
상태바
IT서포터즈 3기 대학생 봉사단 출범
  • 윤용 기자
  • 승인 2010.07.15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일 IT서포터즈 대학생 봉사단 출범행사에서 KT 석호익 부회장과 대학생 봉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대한민국 전 국민의 IT활용 능력 증진과 정보화 격차 해소에 앞장설 IT서포터즈 3기 대학생 봉사단이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KT는 12일 광화문 사옥‘올레 스퀘어’에서 석호익 부회장과 대학생 봉사자 등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IT서포터즈 3기 대학생 봉사단’출범행사를 열고, 전국 23개 지역에 걸쳐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지난 2008년을 시작으로 3년째를 맞는 IT서포터즈 대학생 봉사단은 서울과 부산, 대구, 광주, 제주 등 전국 200명 규모로 선발됐다. 지역별로 최고 16:1까지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특히 러시아, 인도네시아 등 외국인 유학생도 최종 선발자 명단에 포함됐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 봉사자들은 오는 23일까지 2주 동안 각 지역별 팀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지역 다문화가정지원센터와 연계한 결혼 이주여성 IT교육, 수도권 및 주요 광역시 별 스마트폰 활용법 강의, 농어촌 지역 IT 교육 및 기기 정비 등이다. 

KT 석호익 부회장은“IT서포터즈가 출범한 후 3년 4개월 동안 125만명이 IT활용교육 및 컨설팅을 받는 둥 국민들의 이용이 증가하고 있다”며, “IT서포터즈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주위의 이웃들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07년에 발족한 IT서포터즈는 KT가 보유한 핵심 역량 및 전문성을 나누는 새로운 형태의 CSR활동이다. IT서포터즈 활동의 저변확대와 학생들의 봉사활동 마인드 함량을 위해 지난 2008년 시작된 IT서포터즈 대학생 봉사단은 지난해까지 총 800명이 참여했다. IT서포터즈 대학생 봉사자들에게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봉사활동 인증서와 활동복, 활동 경비 등이 지원된다.

윤용 기자 hiddink7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