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벚꽃 9경 꽃대궐... 이번 주말 절정
상태바
성남 벚꽃 9경 꽃대궐... 이번 주말 절정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04.0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 벚꽃 나들이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 선사할 성남 벚꽃 9경 소개
성남 벚꽃 9경 중 1경인 중앙공원 전경. (사진=성남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성남 벚꽃 9경 중 1경인 중앙공원 전경. (사진=성남시)
ⓒ 데일리중앙
성남 벚꽃 9경 중 2경인 야탑동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변 벚꽃길. (사진=성남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성남 벚꽃 9경 중 2경인 야탑동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변 벚꽃길. (사진=성남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전국적으로 벚꽃이 꽃망울을 터뜨린 가운데 성남 벚꽃 9경에 화사한 벚꽃이 꽃대궐을 이루고 있다.

이번 주말 절정을 이룰 것으로보인다.

주말 벚꽃 나들이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성남 벚꽃 9경을 소개한다.

1경은 분당구 수내동 중앙공원 분당천변 2㎞ 구간이다. 산책길을 따라 가족,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제격이다.

2경은 야탑동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변 녹지 1.5㎞ 구간으로 운동을 하면서 즐기기 좋은 코스다.

3경은 수정구 단대동 산성역에서 남한산성으로 올라가는 1㎞ 구간. 벚꽃 군락지에서 쉬어가는 등산객이 많다.

4경은 중원구 상대원동 중원초등학교 앞 상대원 시설 녹지대 0.5㎞ 구간이다. 흩날리는 벚꽃 광경이 아름다운 산책 공간으로 꼽힌다.

5경은 분당구 서현동 제생병원 앞 탄천변 공공공지 내 녹지대 1㎞ 구간이다. 흐드러지게 피는 벚꽃이 매력적이어서 연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6경은 분당구 구미동 탄천변 녹지대 2㎞ 구간으로 벚꽃 향 가득한 산책길을 따라 일상 속 여유를 즐길 수 있다.

7경은 수정구 태평동 탄천 물놀이장 주변 1㎞ 구간 둑길이다. 주변 생태환경과 조화를 이뤄 봄의 화사함을 만끽할 수 있다.

8경은 수정구 수진동 수진공원 진입로 0.5㎞ 구간이다. 벚꽃이 하얀 눈꽃처럼 가득해 공원 안 자연 포토존을 이룬다.

9경은 분당구 삼평동 운중천 0.3㎞ 구간이다. 벚꽃이 터널 모양의 꽃대궐을 이뤄 경관이 환상적이다.

성남 벚꽃길 9곳은 성남시청 홈페이지(분야별 정보→문화관광)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