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구 밀양시장 취임... 공식 일정 시작
상태바
안병구 밀양시장 취임... 공식 일정 시작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04.1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을 섬기는 공직자,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주문
시의회 및 도의원, 시의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강조
안병구 밀양시장은 11일 시청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시민을 섬기는 공직자,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주문했다. 시의회 및 도의원, 시의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도 강조했다. (사진=밀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안병구 밀양시장은 11일 시청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시민을 섬기는 공직자,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주문했다. 시의회 및 도의원, 시의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도 강조했다. (사진=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22대 총선과 함께 치러진 밀양시장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안병구 밀양시장이 11일 취임 후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안 시장은 첫 일정으로 충혼탑 참배를 하고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민선8기 제9대 밀양시장 취임식에 참석했다. 취임식은 도·시의원, 직원 등 4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열렸다.

안 시장은 취임사에서 공직자의 적극적이고 신속한 행정을 강조하면서 △시민을 섬기고 시민을 우선하는 자세 △청렴한 공직문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 △업무에 대한 전문성 등 4가지를 주문했다.

또한 시 주도적인 사업 추진보다는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기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시책 추진 등 열린 행정을 강조했다.

안 시장은 시정 운영 방향인 공약과 관련해서 외형적 성장보다는 밀양의 강점을 살린 내실 있고 특화된 발전 전략을 기본원칙으로 내세웠다. 

특히 보육과 교육을 최우선 정책으로 제시하면서 △돌봄과 교육에 대한 대폭적인 예산 증액 △사회적 약자에 대한 적극적인 배려 △농업 분야 지원 확대 △관광산업 활성화 △지역 문화예술인 우대 △생활 스포츠 지원 확대와 스포츠의 산업화 △귀농·귀촌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정주 인구 및 생활 인구를 증가시키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중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시의회와 사전 조율 및 도의원, 시의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강조했다.

안 시장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모든 공직자가 사고 예방에 관심을 기울이고 재난 여지가 있는 상황을 미리 파악해 대처방안을 세워줄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안 시장은 "시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우리시가 나아갈 미래를 함께 구상하고 밀양시가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공직자가 힘써 달라"고 말했다.

취임식 뒤 시 출입 기자 등과 오찬을 함께한 안병구 시장은 "내실이 강한 도시, 지속해서 성장하는 밀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정이 잘못된 방향으로 나가면 비판하고 잘하면 칭찬해 달라"고 언론의 적극적인 역할을 요청했다.

이후 대한노인회 밀양시지회, 밀양향교를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께 취임 인사를 드렸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