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신당 "성희롱 사건, 양당은 거울보고 반성하라"
상태바
진보신당 "성희롱 사건, 양당은 거울보고 반성하라"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0.08.1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보신당 심재옥 대변인이 12일 국회 브리핑에서 성희롱 사건과 관련해 "한나라당과 민주당은 거울보고 반성하라"며 두 당을 싸잡아 비난했다.
ⓒ 데일리중앙 윤용
진보신당은 12일 "성희롱 사건을 무마하려는 한나라당과 민주당은 거울보고 반성하라"고 요구했다.

심재옥 진보신당 대변인은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가 성희롱 사건으로 국회 윤리특위에서 징계논의 중인 강용석 의원에 대해 '의원직은 유지되도록 해야 한다'며 옹호하고 나섰다"며 "재보선 시기 불똥이 튀는 걸 막아보려고 신속히 당원제명 징계까지 결정했던 한나라당의 모습과 대비돼 그 뻔뻔함이 혀를 내두를 정도"라고 비판했다.

심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또한 민주당에 대해서도 성희롱을 비호하고 있다고 일격했다. 민주당이 이강수 고창군수의 성희롱 사건의 정황이 밝혀졌음에도 경찰의 무혐의 판단을 근거로 구두경고 외에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고 있다는 것.

그는 "국민적 분노와 시끄러운 여론이 조금이라도 잦아들면 유야무야 사건을 무마하려는 양당의 행태는 마치 거울쌍처럼 닮아 있다"며 "다른 사안에는 여야가 적이 되어 싸우지만 성희롱 사건에는 동병상련을 느끼는지 묻고 싶다"고 개탄했다.

진보신당은 이와 함께 전날 독도특위가 정족수 미달로 무산된 데 대해 한나라당의 해명을 촉구했다. 

국회 독도특위는 11일 독도 문제 및 한일회담 관련한 비공개 문서의 공개를 촉구하는 독도결의안을 채택하려 했지만 한나라당 의원들이 대거 불참해 무산됐다.

심 대변인은 "1965년 한일회담 당시 일본정부가 작성한 문서 공개를 요구하는 결의안이 정족수 미달로 채택되지 못하고 무산된 일은 그야말로 부끄러운 일"이라며 "정부와 여당은 진심으로 해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