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하정우, 일본 언론 극찬 "사이코"
상태바
'국가대표' 하정우, 일본 언론 극찬 "사이코"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0.09.2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본 언론의 극찬을 받은 배우 하정우씨.
ⓒ 데일리중앙

지난 17일 개막한 일본 '시타마치 코미디 영화제 in 다이토'에 개막작으로 초청받은 영화 '국가대표(감독 김용화, 제작 KM컬쳐)로 일본을 방문했던 하정우씨가 현지 일본 언론의 극찬을 받았다. 

20일 관계자에 따르면, 그는 지난 16일 '국가대표'가 일본‘제3회 시타마치 코미디영화제 in 다이토'에 개막작으로 선정돼 레드카펫을 밟기 위해 일본으로 출국했다.

영화제 개막일인 17일 도쿄의 아사쿠사 공회당 앞의 레드카펫에 '국가대표'의 김용화 감독과 함께 등장한 하정우씨는 많은 취재진과 영화제 관계자들, 대중들의 환호와 관심 속에 레드카펫 행사를 마쳤다.

개막작으로 상영된 '국가대표'는 상영 후 영화에 대한 현지 매체들의 뜨거운 취재 열기와 호응을 얻었다.

관계자는 <데일리중앙>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해 일본 배우 츠마부키 사토시와 열연했던 한일 합작 영화 '보트'를 비롯해 '추격자'와 드라마 '히트' 등을 통해 이미 일본에서 상당한 인지도와 인기를 얻고 있는 하정우씨에 대하여 수십 여 개 매체들의 플래시 세례와 인터뷰 요청, 시민들의 사인 공세가 이뤄졌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영화제의 사회를 맡은 일본의 유명 아나운서 이토 사토리는 "'국가대표'를 보고 너무 감동을 많이 받았고 보는 내내 울다 웃다를 반복했다. 김용화 감독의 전작 '미녀는 괴로워'도 재미있게 봤었는데 이번 작품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며, "하정우씨는 전작 '추격자'에서도 정말 섬뜩하리만큼 뇌리에 남는 강인한 연기를 보여줬다. 이번 작품에서도 섬세한 연기와 입양인의 디테일한 감정과 내면 연기를 완벽히 소화했다. 너무 만족한 영화였다"고 감격의 소감을 전했다.

이토 사토리 아나운서는 매년 '동경국제영화제' 고정 MC이자 일본내의 크고 작은 영화제 사회는 모두 섭렵한 인물이다.

영화제에 참석한 하정우씨는 "일본 영화제는 처음인데, 타 영화제와는 너무도 다르게 자유분방한 분위기라서 놀랐다. 영화에 대한 현지 반응도 기대 이상으로 뜨거웠고 매우 즐겁고 행복한 경험이었다.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 드리며 더 좋은 작품을 통해 다시 방문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정우는 현재 나홍진 감독, 배우 김윤석씨와 영화 '황해' 촬영에 매진하고 있다.

이지연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