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국위원장 선거 본격 시작
상태바
민주당 전국위원장 선거 본격 시작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1.01.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20일 휴대폰 응답 투표 실시... 합동연설회 온라인 생중계

민주당은 2012년 정권교체를 통해 수권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한 조직강화를 위해 전국위원장(여성·노인·청년·대학생) 선거를 이달에 실시한다.

10일 민주당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효석 국회의원)에 따르면, 전국위원장 선출을 위한 후보자로 총 10명이 등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후보 등록자는 전국여성위원회 유승희, 전국노인위원회 선진규·제정호, 전국청년위원회 이상호·박홍근·정환석·서양호, 전국대학생위원회 이동학·손한민·성치훈(이상 기호순)씨 등이다. 여성위원장 선거는 유승희 전 국회의원이 단독 출마해 사실상 당선이 확정된 상태다.

후보들의 선거운동은 1월 9~18일, 열흘 간 진행된다. 등록한 후보자 10명을 대상으로 합동연설회(11일 오후 2시 민주당 영등포당사 3층 대강당)와 합동토론회(14일 오후 1~6시 영등포당사 신관 1층 회의실)가 실시된다.

투표 기간은 1월 19~20일 이틀이며, 휴대전화 자동응답(ARS) 투표로 전국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게 된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전자홍보 활성화 및 온라인정당 강화를 위해 온라인 선거운동을 집중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당 홈페이지에 후보자 홍보 공간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민주당은 11일 합동연설회와 14일 합동토론회는 당 홈페이지에서 생중계를 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