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양승조 의원, 세종시 독립선거구 신설 건의문 전달
상태바
권선택·양승조 의원, 세종시 독립선거구 신설 건의문 전달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1.11.2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유선진당 권선택 의원(오른쪽)과 민주당 양승조 의원(왼쪽)이 29일 오후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이경재 위원장(가운데)을 만나 세종시 독립선거구 신설 등 충청 지역주민의 의견을 담은 건의문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권선택 의원실)
ⓒ 데일리중앙
자유선진당 권선택 의원과 민주당 양승조 의원은 29일 오후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이경재 위원장을 만나 세종시 독립선거구 신설 등 충청 지역 주민의 의견을 담은 건의문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권 의원은 "청원군민의 경우 세종시장과 교육감을 뽑으면서 세종시 국회의원은 뽑지 못하는 기이한 일이 벌어질 상황"이라며 "세종시는 다른 선거구와 차별화된 행정적 특수성이 있는 만큼 독립된 선거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권 의원은 "대전시의 경우 인구가 38만명정도 적은 울산시와 선거구 수가 같고, 인구가 5만명이나 적은 광주시보다는 오히려 선거구가 2개가 적다"면서 "민의가 왜곡되고, 대전시민의 투표가치가 과소대표되는 현상을 정상화시켜달라"고 대전시 선거구 증설도 요구했다.

또 양승조 의원은 "획정위안은 명백히 공직선거법 제25조를 위반하는 것"이리며 세종시를 독립선거구로 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빨리 통과시켜 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대해 이경재 위원장은 세종시의 특수한 사정을 인정하고 "정개특위에서 세종시 독립선거구 문제를 진지하게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