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 이틀째 내림세... 1970선대로 떨어져
상태바
코스피지수, 이틀째 내림세... 1970선대로 떨어져
  • 대신증권 기자
  • 승인 2012.04.2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코스피지수가 이틀 연속 하락하며 1970선으로 밀려났다.

전날 뉴욕증시는 미국의 경제지표부진과 스페인과 프랑스 등 유로존 경제위기가 지속되며 이틀째 하락 마감했다.

개인이 매수하고 있지만 대외 불확실성이 국내 투자심리를 위축시키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과 프로그램 매물이 쏟아지고 있는 탓에 코스피지수는 약세를 면하지 못하고 있다.

오후 2시 현재 코스피지수는 27.23포인트 내린 1972.63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다.

시가총액상위권 종목 중에서는 삼성전자, 현대차, POSCO, 현대중공업등이 내리고 있고, 삼성생명은
상승하고 있다.

미래산업이 정치테마주로 부각되며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의료정밀업종이 상대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다. 호텔신라는 중국소비모멘텀 지속기대감으로 2.9% 오르고 있다.

또 한국항공우주는 최대주주인 한국정책금융공사가 매각 결정 계획을 발표하며 매각에 대한 기대로 4.8% 상승하고 있다.

코스닥지수도 4.20포인트 내린 497.72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다.

시가총액상위권 종목 중에서는 CJ오쇼핑, CJ E&M, 젬백스, 파라다이스, 인터플렉스 등이 상승하고 있고
셀트리온, 다음, 서울반도체, 안철수연구소, SK브로드밴드, 동서, 에스에프에이, 씨젠 등이 내리고 있다.

3노드디지탈과 쌍용머티리얼이 중국산 희토류 수입량이 증가했다는 소식에 상승하고 있다. 파라다이스는 파라다이스 제주를 흡수합병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이틀째 상승하고 있다.

대신증권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