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본격 대선 행보 밟나... 올림픽 후 대권출마 선언?
상태바
안철수, 본격 대선 행보 밟나... 올림픽 후 대권출마 선언?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2.07.09 19:2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철수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원장
ⓒ 데일리중앙
안철수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원장이 대권 출마 결심을 굳히고 8월 말꼐 공식 출사표를 던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한 매체의 보도에 의하면 최근 안 원장과 만난 한 대학교수가 "런던 올림픽이 끝난 후 선언할 것을 염두에 두고 있었다. 그렇다고 9월은 넘기지 않는다고 하더라. 8월 말로 보는 게 정확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근혜 새누리당 전 비대위원장과 안 원장이 대권주자 지지율 1위를 다투고 있는 현 상황에서 이 분석이 사실로 가시화될 경우 거센 후폭풍이 몰아닥칠 것으로 보인다.

안 원장 쪽 관계자는 "출마시기를 놓고 안 원장이 장고를 거듭하고 있다. 너무 늦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또 그렇다고 준비가 부족한데 나설 순 없는 노릇 아니냐"며 "올림픽은 어차피 대권 휴식기다. 안 원장으로서는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기간이기도 하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정세 2012-07-09 23:32:55
안철수원장이 반드시 대통령이 되어야한다. 그에게 우리나라의 운명이 달려있다고해도 과언아니다. 기존의 부정과 부패, 권위, 인간성억압에 대한 새로운 한국의 틀을 다시 짜야할 인물이다. 한국인들이여 이제 재발 올바른사람을 뽑아서 우리역사가 올바로 갈 수있도록 현명한 판단을 해 보세요. 그렇게 MB찍지마라 목소리 외쳤는데 그결과가 이모양 이꼴 아닙니까

대솔물산 2012-07-09 23:09:49
안철수 교수는 현재의 5년임기로는 국민을 위한 개혁기간으로 부족하다. 그러므로 총리직을 맡아 올바른 역할과 소신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한 기틀을 바로잡고 본인의 집권으로 개혁을 마무리하여 완수함이 올바른 길이 아닐까요. 안철수 교수 개인의 입장은 지금이 좋을 것 같지만 나라와 국민을 위한다면 10년으로 길게 잡음이 옳지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