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인천실내무도아시안게임 예산 확보
상태바
2013인천실내무도아시안게임 예산 확보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2.09.2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관석 등 인천지역 여야 의원 공동노력... 정부, 예산 71억원 확정

▲ 윤관석 민주당 국회의원.
ⓒ 데일리중앙
인천실내무도아시안게임 국고지원의 길이 열렸다. 민주당 윤관석 국회의원을 비롯한 인천 여야 의원들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25일 국무회의에서 인천실내무도아시안게임 정부 지원예산 71억원이 확정된 것.

윤관석 의원은 지난 8월 24일 국회 문방위에서 런던 올림픽 열기를 이을 인천아시안게임의 성공 개최를 위한 정부의 전향적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최광식 장관의 전향적 답변을 얻어냈다.

그동안 냉각됐던 정부와 대회조직위와의 관계가 복원된 것이다.

또한 지난 9월 4일 국제경기지원특위 현안보고 자리에서는 실내무도AG 지원의 당위성에 대해 설명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주문했다. 최광식 장관은 "아시안게임조직위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며 긍정적인 답변을 내놓았다.

특히 지난 9월 윤관석 의원은 최광식 장관과의 오찬간담회를 통해 인천실내무도AG의 전향적인 지원을 거듭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때 최 장관은 적극 검토를 해 보겠다는 답변을 했다.

윤 의원은 이후 송영길 인천시장, 최광식 문화부 장관의 오찬간담회를 주선해 결국 인천실내무도AG 정부예산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윤관석 의원은 실내무도AG 국고 확보에 대해 "본래 89억 원의 예산을 조직위에서 신청했으나 아직 부족한 상태"라며 "향후 예산국회가 열리게 되면 적극적으로 예결위원등을 설득해 부족한 나머지 18억 원의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실내무도아시안게임은 2014인천아시안게임의 프레대회 성격의 대회이며 당구, 볼링, 풋살 등 9개 종목의 경기가 2013년 6월에 열린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