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사흘째 윤창중 사퇴 압박... "극렬 보수선동가 내쳐라"
상태바
야당, 사흘째 윤창중 사퇴 압박... "극렬 보수선동가 내쳐라"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2.12.2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통합진보당 임명 철회하고 대국민 사과 요구... 박 당선인, 여전히 '전문성' 타령

▲ 윤창중 대통령직인수위 수석대변인.
ⓒ 데일리중앙
민주당 등 야당이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첫 인사인 윤창중 수석대변인 임명과 관련해 사흘째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윤 대변인은 공직자로서 자질도 없는데다 '깜'도 안 된다는 것이다.

민주당은 24일 이후 하루도 빠짐없이 윤창중 인사를 거론하며 박근혜 당선자를 압박하고 있다. 윤창중 대변인 임명을 즉각 철회하고 국민에게 사과하라고 요구하고 잇다.

윤관석 원내대변인은 26일 국회 브리핑을 통해 "윤창중 인수위 수석대변인은 임명자의 편 가르기에 이은 박근혜 당선자의 불통인사 잘못된 첫 단추"라며 "국민 대통합과 탕평인사의 걸림돌 윤창중 대변인은 지금 즉시 사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창중 대변인이 야당으로부터 이처럼 강력한 사퇴 압박을 받는 것은 그의 자질도 문제거니와 대선 기간 박근혜 후보 쪽에 복무하면서 야권을 향해 거친 막말을 퍼부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는 민주당과 야권, 문재인 후보 지지자들을 향해 '반대한민국 세력' '정치 창녀' '지식인의 탈을 쓴 더러
운 강아지' '매국노' '국가전복세력' 등의 막말을 거침없이 쏟아냈다.

그는 특히 대선 기간 중 박근혜 후보에게 '단칼' '한방'으로 정권을 세워야한다며 나찌의 극렬선동가 괴벨
스 못지 않은 분열주의 선동을 일삼으며 박 후보를 격동시켰다.

윤창중 대변인이 자신을 둘러싼 파문이 끊이지 않자 전날 기자회견을 열어 '윤봉길 의사'를 끌어들이면 자기 변명한 데 대해서도 비판이 이어졌다.

윤관석 대변인은 "윤 임명자는 불과 며칠 전 방송에서 자신이 인수위에 거론되는 것을 윤봉길 의사까지 인용하면서 영혼에 대한 '모독'이라고 발언해 놓고 어제 기자회견에서 다시 입장을 뒤집으며 또다시 윤봉길 의사를 끌어들여 독립의 영웅인 윤봉길 의사를 두 번이나 모독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즉각 중단해야 한다.

윤 대변인은 "윤창중 임명자는 더 이상 국민에게 상처를 주지 말고 이제라도 자신에 의해 상처입은 많은 분들에게 사과하는 길은 지금 즉시 대변인직에서 사퇴하는 것뿐이라는 점을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이라고 충고했다.

민주당은 또한 임명권자인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에게도 윤 대변인 임명을 즉시 철회할 것으로 거듭 요구했다.

김정현 부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는 나라와 자신의 품격을 위해서라도 윤창중 수석대변인 임명을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창중 대변인 역시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 얼굴에 더 이상 먹칠하지 말고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대통령직 인수위 출범을 앞두고 첫 인선이 야당의 거센 반발을 사고 있다. 박 당선인은 지난 24일 인수위 수석대변인에 보수논객 윤창중씨를 임명했지만 야당으로부터 임명 철회 압박을 받고 있는 것이다.
ⓒ 데일리중앙
김 부대변인은 "윤창중 대변인 역시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 얼굴에 더 이상 먹칠하지 말고 사퇴해야 한다. 해괴한 논리로 윤봉길 의사를 거명하면서 순국선열을 욕보이지 말고 독립운동하시던 윤봉길 의사의 심정으로 사퇴하는 것이 맞는 길"이라고 사퇴를 재차 압박했다.

통합진보당도 "윤창중 수석대변인은 정부내 어떤 자리도 자격없다"고 가세했다.

민병렬 통합진보당 대변인은 이날 내놓은 논평에서 "윤창중 수석대변인이 야권과 진보진영을 비판해온 온갖 막말은 충격적인 정도"라며 이럴헤 말했다.

민 대변인은 "윤 수석대변인은 국민의 48%에 대해 반국가세력으로 매도했으며 이정희 전 대선후보에 대
해서는 '가냘픈 척, 약한 척 별별 내숭' '그야말로 싸가지없는 며느리'라고도 했다"며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윤 수석대변인 임명을 당장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그러나 박근혜 당선인은 윤창중 대변인에 대한 임명 철회 뜻이 없어 보인다. 박 당선인은 전날 윤 대변인 인선 배경을 묻는 질문에 "전문성을 고려한 것"이라고 납득하기 힘든 답변을 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