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 ufo 무리 하늘에 두둥실 떠올라? 은백색 무리
상태바
남산 ufo 무리 하늘에 두둥실 떠올라? 은백색 무리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4.03.04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산 상공에서 미확인비행물체(UFO) 무리가 출현한 소식이 알려졌다

이 소식을 한국UFO조사분석센터(이하 센터)가 4일 밝혔다.

서종한 센터소장은 "지난 2일 정오쯤 약수동에서 ‘UFO헌터’ 허준씨와 함께 다수의 UFO 추정물체를 동시에 맨눈으로 관측했으며 1분 33초간 촬영하는 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최초 발견자인 허씨는 이날 오전 11시 58분께 신라호텔 쪽 부근 상공에 뜬 수십 개에 달하는 미상의 물체를 발견했다
 
그는 서소장에게 하늘을 보라고 외쳤다.

정면 상공을 바라본 서소장은 수십 개의 물체가 뜬 것을 발견하고 허씨에게 얼른 카메라를 가져오라고 했다고 .

집이 근처였던 허씨는 카메라를 가져오는데 2~3분정도가 걸렸고 그 시간대에도 물체들은 상공에 떠 있었다.

워낙 맑은 날씨에 역광 상태라서 물체를 제대로 인지하고 촬영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마지막쯤 1대의 백색 물체가 왼쪽으로 줄곧 이동하는 장면이 28초간 포착됐다.

서소장은 "처음엔 다량의 풍선이 띄워진 것처럼 보였으나 풍선의 경우 약 5분에 이르면 고공에까지 올라 까만 점으로 보이게 되고 육안관측이 거의 불가능하다 이 물체들은 8분여 동안 체공하면서 사라질 때까지 계속 은백색을 띠고 있었고 육안관측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들 물체가 풍선일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서울시 관계자 측에 문의한 결과 당일 그 시각에 다량의 풍선을 띄우는 행사는 없었음을 확인했으며 수도방위사령부 측에도 수도권 상에 당일 레이더 포착 여부와 육안 관측된 물체에 관해 확인한 결과 이상이 없었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