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물차량 불법구조변경 합동점검실시
상태바
고양시, 화물차량 불법구조변경 합동점검실시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4.03.0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시는 지난 4일 화물차의 통행량이 많은 덕양구 호국로 목암고개에서 교통안전공단 등과 합동으로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위반, 불법 구조변경 등 화물자동차에 대한 노상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자료=고양시)
ⓒ 데일리중앙
고양시가 화물차량 불법구조변경에 대해 합동점검을 실시해 불법 사례를 적발했다.

고양시는 "지난 4일 교통안전공단, 덕양구청, 고양경찰서와 합동으로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위반, 불법 구조변경 등 화물자동차에 대한 노상 합동점검을 실시해 현장에서 30여 대의 화물자동차 대해 불법사례를 확인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합동 점검은 화물자동차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화물차의 통행량이 많은 덕양구 호국로 목암고개에서 이뤄졌다. 영업용 화물자동차의 운전자격 구비여부 등 화물자동차운수사업 위반행위와 안전기준 및 불법구조변경 등 차동차관리법 위반행위에 대해 점검했다.

화물운송 자격증 미취득자, 상표 미표시 등으로 적발된 차량에 대해서는 화물자동차 등록 관할청으로 이첩해 조치하도록 통보했다.

최재수 고양시 대중교통과장은 "앞으로도 화물자동차의 안전운행을 위해 수시로 합동점검을 지속 실시해 법규위반 화물자동차의 운행을 사전 차단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쾌적한 교통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