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여대생 귀국... 항공비 전액 무상 지원 훈훈한 소식
상태바
체코 여대생 귀국... 항공비 전액 무상 지원 훈훈한 소식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4.03.0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코에서 불의의 사고를 당한 김효정 양이 많은 도움을 얻어 무사히 한국으로 이송된 소식이 알려졌다.

대한항공은 유럽 여행 도중 불의의 교통사고를 당한 김효정(20)양의 안전한 귀국에 따르는 항공권 등 부대비용을 전액 지원했다는 소식을 7일 알렸다.

김 양은 5일(현지시각) 오후 6시 21분 체코 프라하를 출발하는 KE936편에 탑승했다
 
그는 6일 오후 12시 30분 안전하게 인천공항에 도착했다.

김 양은 지난 2월3일 오전 체코의 한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머리를 크게 다쳤다
 
그는 한달 가량 의식불명 상태로 현지 병원에 입원해 있었다. 현재까지의 병원 치료비만 수천 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양이 프라하에서 한국에 돌아오기 위해선 항공기 좌석 6석을 이용해 침대 좌석(스트레쳐, Stretcher)을 만들어야 했던 상황이라고.

게다가 현지 의사 2명까지 동승했기 때문에 상당한 금액의 항공권 비용을 부담해야 했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대한항공에 항공권 비용을 전액 무상으로 지원하라고 지시했다.

김 양은 프라하 공항 출발 시점부터 인천공항에 도착하기까지 전 과정에서 세심한 배려와 지원을 받아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현지 프라하 지점과 대한항공 항공의료센터가 수시로 환자 상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기내에 탑승해 문제없이 한국까지 도착할 수 있을지 살폈다"며 "기내에서도 승무원들이 의사들과 함께 쉴 틈 없이 환자를 돌보는 데 적극 동참했다"고 설명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