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역서 지하철 변압기 폭발... 20분간 열차 운행 중단
상태바
금정역서 지하철 변압기 폭발... 20분간 열차 운행 중단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4.05.19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일 오후 6시56분께 지하철 4호선 금정역으로 진입하던 전동차의 지붕에 설치된 변압기가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새정치연합 김윤주 군포시장 후보가 금정역 사고 현장을 찾아 현장 상황을 들러보고 있다.
ⓒ 데일리중앙
수도권 지하철 4호선 오이도발 당고개행 전동차가 19일 오후 6시56분께 군포시 금정역으로 진입하던 중 지붕에 설치된 변압기 폭발로 멈춰 서는 사고가 일어났다.

그러나 다행히 큰 인명 피해는 없었다.

운행방향 기준으로 전방 6번째 객차 지붕에 달린 변압기가 큰 폭발음을 내며 터지면서 옆에 설치된 절연체(애자)가 함께 터졌다.

이 사고로 지하철을 기다리던 시민 수 십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고 일부 시민은 인근 원광대 병원과 한림대 병원으로 긴급 후송돼 치료를 받았다.

변압기 폭발로 전기 공급이 차단되면서 약 20분간 열차 운행이 중단, 귀가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목격자들은 "'꽝'하는 굉음이 나고 불꽃과 연기가 일었다"고 사고 순간을 전했다.

승객들은 고장 차량이 승강장에 도착하자 신속히 내려 전동차를 타려고 기다리던 시민들과 함께 역 밖으로 빠져나와 더 큰 피해는 없었다.

사고 직후 현장에 도착한 새정치연합 김윤주 군포시장 후보는 사고원인을 조사하던 경찰관 및 소방대원들로부터 사고 경위를 보고 받고 시민들이 불편이 없도록 빠른 수습을 당부했다.

특히 김 후보는 이후 원광대 병원과 한림대 병원을 각각 방문해 환자들의 상태를 점검하고 환자들을 위로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