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의원 "당신 누구야" 삿대질? 유가족 "지금 나한테?"
상태바
조원진 의원 "당신 누구야" 삿대질? 유가족 "지금 나한테?"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4.07.02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조원진 국회의원이 세월호 유가족들에게 고성을 지르며 막말을 한 것으로 알려져 도마에 오르고 있다

새누리당 의원들은 새정치민주연합 김광진 의원이 사퇴하지 않으면 회의가 중단될 것이라고 언성을 높이고 있다

조원진 의원은 2일 세월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에서 '박근혜 대통령'을 겨냥한 야당 의원들의 질문에 대해 "왜 자꾸 같은 녹취록을 가지고 대통령을 공격하냐"며 "이런 식이면 회의를 못한다"고 전했다.

조원진 의원과 일부 야당 의원들이 언쟁을 벌이자 세월호 희생자 가족들은 "싸우지 말라"며 "나갈 거면 그냥 나가라"고 항의했다.

새누리당 조원진 의원은 유가족들에게 "당신 누구야"라며 삿대질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가족은 "유가족입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조원진 의원은 "유가족이면 좀 가만히 있어라"고 고성을 질렀다.

유가족은 "뭐요? 지금 나한테 당신이라고 했어?"라고 항의했다.

새누리당 간사인 조원진 의원을 포함한 소속 의원들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새정치민주연합 김광진 의원이 사고 녹취록에 전혀 없는 내용을 조작해서 방송으로 생중계되는 회의에서 발표했다"며 "김 의원의 (특위위원직) 자진사퇴를 요구하고 그전까지는 회의를 중단하겠다"고 전했다.

조 의원은 "사고 책임에 대한 명확한 규명을 하고 향후 이런 부분이 없도록 차분하게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며 "그러나 같은 녹취록을 받았는데 전혀 다르게 왜곡, 날조한 부분을 갖고 국민을 호도하고 정쟁으로 몰고 갔다"고 꼬집었다.

새누리당은 김 의원이 사퇴하지 않으면 이날 회의는 물론 앞으로 국정조사 활동도 중단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세월호 일부 유가족은 "(여당의 입장을) 이해 못하겠다"고 반발의사를 나타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