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김무성-서청원, 대표 안되면 최고위원 사퇴" 결단 촉구
상태바
하태경 "김무성-서청원, 대표 안되면 최고위원 사퇴" 결단 촉구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4.07.0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태경 새누리당 국회의원.
ⓒ 데일리중앙
새누리당 하태경 국회의원은 8일 7.14전당대회를 앞두고 치열한 당권경쟁을 벌이고 있는 김무성-서청원 의원에게 "대표가 안되면 최고위원도 사퇴하겠다고 미리 선언하라"고 촉구했다.

하 의원은 8일 보도자료를 내어 "두 분간의 경쟁이 도를 넘어선 상호 비방 등 감정적 대립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 상태가 지속될 경우 전당대회가 끝나더라도 두 분의 대립이 지속될 가능성이 많고 당의 헤게모니 쟁탈전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며 이렇게 주장했다.

2등 주자는 최고위원직을 사퇴하겠다는 선언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당이 친김-친서로 나뉘워 싸울지도 모른다고 우려했다.

하 의원은 과거 2010년의 당대표 경선 과정을 떠올려보면 이런 우려는 더 깊어진다고 했다. 당시 안상수-홍준표 의원 역시 전당대회에서 맞붙어 이른바 '개 소송' 문제 등으로 감정의 골이 깊어졌다.

우여곡절 끝에 안 의원이 당 대표가 됐지만 이후 당 지도부 회의 때마다 수시로 마찰을 일으켰고 당은 표류했다는 것이다.

하 의원은 "현재 김무성-서청원 의원간의 대결과 갈등이 심화되는 것을 보며 과거 안상수-홍준표 체제의 반목이 재현될 것을 우려하는 시선이 저 개인만의 것은 아닐 것"이라며 두 의원의 대인배적 결단을 촉구했다.

하태경 의원은 아울러 다음부턴 전당대회에서 대표와 최고위원 선거를 분리해서 치루는 방안을 제안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