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카톡 논란 후끈.... 특별법 반대 문자 뿌렸다고?
상태바
심재철 카톡 논란 후끈.... 특별법 반대 문자 뿌렸다고?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4.07.20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재철 국회 세월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세월호 특별법을 반대한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지인들에게 전달된 것이 보도됐다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심 의원은 최근 휴대전화로 "세월호 특별법을 반대한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심 의원은 이 카톡에서 "자식을 잃은 슬픔은 어디에 비교가 되겠습니까"라며 "그러나 수학여행을 갔다가 개인 회사의 잘못으로 희생된 사건을 특별법을 만들어 보상해달라는 것은 이치에도 어긋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6·25전쟁에서 국가를 지킨 참전 용사들도 힘겨운 여생을 말없이 살아가는데 특별법이란 말도 안 된다"며 "재고해 국가의 장래도 생각해서 마무리 져 주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심 의원은 "안전사고를 죽은 사망자들을 국가 유공자들보다 몇 배 더 좋은 대우를 해달라는 것"이라며 "사망자들은 일단 보험금으로 4억 5천만 원을 일시금으로 받는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보상해)줄만한 사유가 충분하면 몇십억이라도 주어야 한다"며 "그러나 세월호는 국가 보위를 위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원치 않은 장소에서 싸우다가 희생된 사람들이 아니다"고 덧붙였다.

심 위원장은 "카톡 내용은 제가 작성한 글은 아니며 세월호 특별법의 보상이 지나치다는 어느 분의 글이 저한테 왔길래 참고해보시라고 해서 몇 분께 복사해 전달했다"며 "어느 분이 이것을 제가 작성했다고 유언비어와 함께 퍼뜨리고 있다"라는 답변을 보냈다.

심 위원장 쪽 관계자는 "국회는 세월호 특별법에 관해 찬반 여론을 취합하고 논의하는 게 주요한 기능"이라며 "위원장이다보니 특별법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들어왔고 이를 전달해주는 차원에서 오해가 생긴 것"이라고 해명했다.

심 의원은 19일 논란을 의식했는지 트위터를 통해 "세월호특별법은 진상조사와 대책마련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세월호특별법이 국민과 유가족의 바람대로 사회적 합의를 거쳐 조속히 이뤄지길 바랍니다"라고 적었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