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국민과 함께 박근혜정부 심판에 나설 것"
상태바
문재인 "국민과 함께 박근혜정부 심판에 나설 것"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4.07.2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월호 진상규명 방해 비판... 특별법 제정 24일 넘겨선 안돼

▲ 문재인 새정치연합 국회의원은 21일 박근혜 정부가 계속해서 세월호 진상규명을 방해한다면 심판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 데일리중앙
문재인 새정치연합 국회의원은 21일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계속해서 알맹이 없는 특별법 제정으로 진상규명을 방해하려든다면 국민들은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새정치민주연합은 국민들과 함께 엄중한 심판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새정치연합 원전대책특위 위원장인 문재인 의원은 이날 고리원전을 방문한 자리에서 "세월호 이전과 완전히 다른 대한민국, 안전한 대한민국은 철저한 진상규명 위에서만 가능하다"며 이렇게 밝혔다.  

문 의원은 "세월호 특별법에는 철저한 진상규명을 위한 실효성 있는 방안이 담겨야 한다"고 강조하고 "특별법 제정은 세월호 참사 100일인, 다가오는 24일을 넘기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세월호 이전과 이후의 대한민국이 완전히 달라져야 한다면 그 분기점이 바로 설계 수명이 다한 고리1호기와 월성1호기 원전의 즉각적인 가동종료와 폐쇄"라고 지적했다.

특히 "우리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를 통해 생생히 목격했다"며 "원전이 안전하다는 주장은 허구"라고 반박했다.

문 의원은 "설계수명이 만료된 원전의 가동연장은 선박운항 선령을 연장한 세월호와 같다"며 설계 수명이 다한 고리1호기와 월성1호기 원전의 폐쇄를 거듭 주장했다.

이를 위해 고리1호기와 월성1호기의 즉각 가동 중단과 국민 대토론회를 제안했다. 우선 가동을 중단시켜 놓고 정부, 한수원, 전문가, 지역주민 등이 다함께 참여하는 공개적인 대토론을 통해 영구 가동종료 여부를 결정하자는 것.

문 의원은 끝으로 지난 대선 때 공약했던 우리사회의 탈원전을 위한 중장기 국가에너지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