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리 쥐떼 갑자기 어디서? 쥐떼가 바다에 둥둥
상태바
광안리 쥐떼 갑자기 어디서? 쥐떼가 바다에 둥둥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4.07.2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안리 쥐떼 소동이 일어나 놀라움을 주고 있다

이 소동으로 피서객들이 황급히 바다에서 뛰쳐나왔다
 
지난 21일 부산시 수영구에 있는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죽은 쥐떼가 떠다녀 급히 수거하는 소동이 벌어져 경악케했다.
 
23일 수영구 등에 의하면 21일 오후 1시쯤 광안리해수욕장 앞바다에 죽은 쥐떼가 떠다닌다는 신고가 접수돼 구 직원들이 해경과 함께 2시간가량 수거작업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거둬들인 쥐는 16마리나 된다고
 
해수욕을 즐기던 피서객 100여 명이 동동 떠다니는 쥐떼를 발견하고 놀라 뛰쳐나오기도 했다. 
 
수영구의 한 관계자는 “지난 18일 오후 부산에 1시간가량 기습폭우가 내려 곳곳이 침수됐다”면서 “그때 하수구로 휩쓸려 들어간 쥐들이 죽어 바다로 떠밀려 온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광이날 광안리 쥐 소탕에 참여한 한 해경 관계자는 “광안리 해수욕장을 담당한 지 6년째인데 매년 폭우나 장마 때마다 죽은 쥐떼가 떠밀려 오는 것을 봤다”고 말해 충격을 더했다.
 
광안리해수욕장 홈페이지에는 과거 여러 차례 네티즌들의 항의가 올라왔었다. 지난 2012년 한 네티즌은 “7월 10일 오후 6시쯤 광안리에서 수영을 했다던 외국인 친구가 이번 달에 벌써 물에 떠 있는 죽은 쥐를 두 번째 발견했다고 얘기를 하였습니다. 넓고 넓은 바닷가에 쥐 한 마리라고 생각하고 지날 수도 있는 일이겠지만 작은 쥐 한 마리가 많은 사람들의 노력과 광안리의 이미지를 헤칠 수도 있을 것 같아 이렇게 글 남깁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