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진 사무장, 조현아 공탁금 2억원... "받지 않은 이유?"
상태바
박창진 사무장, 조현아 공탁금 2억원... "받지 않은 이유?"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5.02.1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땅콩 회항 사건으로 1심에서 징역 1년의 실형을 선고받은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이 법원에 공탁금 2억원을 맡긴 소식이 알려져 호기심을 자아냈다.

15일 서울 서부지법에 의하면 조 전 부사장 쪽은 지난 10일 박 사무장과 여승무원 김모씨를 상대로 각각 1억원씩 모두 2억원을 공탁한 것으로 알려졌다.

변호인 쪽은 "조 전 부사장이 구속돼 직접 찾아가 사과하지 못하기 때문에 변호인들이 이 방법을 추천했다"고 전했다.

조 전 부사장은 "오해할 여지가 있다"고 반대했지만 변호인들이 끝까지 설득해 공탁금을 걸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사무장 등은 진정한 사과가 우선이라며 공탁금을 찾아가진 않은 것으로 알려진 상태다.

조 전 부사장 쪽 변호인은 선고 하루 만인 지난 13일 오후 법원에 항소장을 제출했다.

조 전 부사장의 변호인은 "1심 재판의 사실 오인, 항공기항로변경죄 등에 대한 법리 오해, 양형 부당 등을 이유로 항소한다는 내용이 담겼다"고 설명했다.

변호인 쪽은 사건이 2심 재판부에 배당되는 대로 구체적인 항소 이유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전날 1심 재판부인 서울서부지법 제12형사부(오성우 부장판사)는 조 전 부사장에 대해 항공보안법상 항공기항로변경, 항공기안전운항저해폭행과 형법상 강요, 업무방해 등 4개 혐의가 유죄로 인정된다며 징역 1년을 선고한 상태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