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하이스코 베이징법인, 중국 순의구 100대기업 선정
상태바
현대하이스코 베이징법인, 중국 순의구 100대기업 선정
  • 뉴스와이어
  • 승인 2009.03.06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현대하이스코(부회장:김원갑)는 6일, 현대하이스코 베이징법인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중국 순의구(順義區) 인민정부가 선정하는 순의구 100강(强)기업에 포함됐다고 전했다. (※중국의 ‘100강(强)기업’은 우리나라의 ‘100대기업’의 의미)

중국 순의구에 소재한 국내외 기업들 중, 순의구의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헌도를 기준으로 선정하는 이 대상에는 현대하이스코 베이징법인 외에도 북경현대차, 북경모비스, KCC 등 11개의 국내 진출기업들이 포진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순의구 인민정부는 ‘100강(强) 기업’ 선정기준에 대해 “국세·지세 등 납부실적에 따른 납세공헌지표와 매출액·투자금·채용인원 등에 따른 종합공헌지표를 종합적으로 산정하여 적용하였다”고 전했다.

‘순의구 100강(强) 기업’ 선정에 따른 부상으로는 순의구 인민정부가 수여하는 상패와 20돈 상당의 금메달이 주어졌으며, 이 외에도 순의구 인화진 인민정부의 ‘세수(稅收)공헌기업’에도 선정되어 상패 및 5만 위엔(약 9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현대하이스코 관계자는 베이징법인의 ‘순의구 100강(强)기업’ 및 ‘인화진 세수공헌기업’ 선정에 대해 “정부당국의 영향력이 막강한 중국사회의 특성에 비춰볼 때, 중국 현지시장에서의 기업신용도 향상은 물론 수입통관절차 및 세무조사 등 실질적인 측면에서도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중국 베이징시 순의구는 1990년 중반 이후 시당국의 적극적인 해외기업 유치정책에 따라 현재 총 4,883개의 국내외 기업이 밀집해 있는 중국의 대표적인 공업지역이다.

보도자료 출처 : 현대하이스코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