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 쌍용차문제 해결 야4당 공조 추진
상태바
노회찬, 쌍용차문제 해결 야4당 공조 추진
  • 이성훈 기자
  • 승인 2009.07.0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보신당은 대량 해고를 둘러싸고 노사가 극단 대립으로 치닫고 있는 쌍용자동차 문제 해결을 위해 야4당 공조를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진보신당 노회찬 대표는 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대표단회의에서 이러한 입장을 밝히고 곧 야4당 공조를 위한 실무협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노 대표는 "우리 국민에게 희망이 되려면 비정규법이나 미디어법 등 국회 입법 공조로만 머물러선 안 될 것"이라며 "우리 사회의 상징적 현안으로 남아 있는 용산참사와 쌍용자동차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인 현안에 까지 야권 공조의 힘이 미쳐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야4당 공조로 용산과 쌍용차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와 책임의식을 발휘했는가를 볼 때 야4당 공조도 다시 생각해 볼 대목이 있다"며 특히 제1야당인 민주당에 대한 아쉬움을 나타냈다.

이어 "쌍용자동차 문제를 공장 내에서만 해결되도록 방치하는 것은 정치권의 무책임"이라며 야4당 공동 노력을 통한 쌍용차 문제 해결을 거듭 촉구했다.

노 대표는 또 최근 이명박 대통령의 중도실용 강화와 친서민 행보와 관련해 "'쇼'가 아니라 조금이라도 진정성을 갖고 있는 것이라면, 용산과 쌍용자동차 문제를 정부가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것으로 시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