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랜디-i를 대국민 모바일 서비스로 개선
상태바
LX공사, 랜디-i를 대국민 모바일 서비스로 개선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6.2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렬 사장, 국회 국토교통위 소확행 간담회서 진선미 위원장 만나 설명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 김정렬 사장(왼쪽)은 24일 국회 국토교통위의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릴레이 간담회에서 진선미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오른쪽)을 만나 LX공사의 애플리케이션 '랜디랑' 서비스 개편에 대해 설명했다. (사진=LX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 김정렬 사장(왼쪽)은 24일 국회 국토교통위의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릴레이 간담회에서 진선미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오른쪽)을 만나 LX공사의 애플리케이션 '랜디랑' 서비스 개편에 대해 설명했다. (사진=LX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가 구축한 애플리케이션 '랜디-i'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대국민 모바일 서비스로 개선됐다고 24일 밝혔다. 

김정렬 사장은 이날 국회 국토교통위의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릴레이 간담회에서 진선미 위원장을 만나 지난 국정감사에서 지적되어온 LX공사의 애플리케이션 '랜디랑' 서비스 개편에 대해 설명했다.  

김정렬 LX공사 사장은 '랜디랑'을 고도화한 '랜디-i'를 소개하며 "사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토지정보와 업데이트 기능을 개선하고 공공 데이터를 활용한 토지정보, 국민 관심이 높은 맛집‧침수흔적도‧대피소 등의 생활안전서비스를 통합‧탑재했다"고 말했다. 

또한 "'랜디-i'에 AI(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를 도입해 측량 상담과 일정 선택, 결과 확인까지 비대면 서비스로 제공한 결과 누적 이용자수 12만명, 1일 평균 20만회 이용 등 편의성이 높아지고 이용률도 급증했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이어 "AR 기반의 토지정보 서비스를 구현해 관련 사기를 예방하고 방문‧상담접수 등 오프라인 업무를 모바일‧온라인으로 간소화했다"며 "내년에는 지적측량 전 종목으로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국민 편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진선미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은 "국민 관점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LX공사가 국민참여단 등을 활용해 의견 수렴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게 비대면 원스톱 서비스로 개선한 LX공사의 노력을 격려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