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선대위원장, 김동연 후보의 법카 문제 발언에 "제 아내가 쓴게 아니다"
상태바
이재명 선대위원장, 김동연 후보의 법카 문제 발언에 "제 아내가 쓴게 아니다"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5.2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은 김동연 경기지사 후보가 경기도 법인 카드 사적 유용 의혹이 문제가 있다는 발언에 "문제는 법인카드를 제 아내가 쓴 게 아니다"라며 반박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진상규명에는 저도 협조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김동연 후보는 전날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이 위원장 배우자 김혜경씨 경기도 법인카드 사적 유용 의혹에 대한 질문에 "분명히 문은 제가 명확하게 있다"며 "백현동 문제나 또는 성남FC 등 의혹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 대장동과 마찬가지로 필요한 부분은 검찰이 됐든, 경찰이 됐든 분명하게 조사하고 수사해 밝혀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 위원장은 "제 아내가 법인카드를 쓴 것처럼 그렇게 말씀하셨는데, 제 아내가 의전담당 공무원에게 사적인 도움을 받았다 이게 문제"라며 "제 불찰이라고 전에 사과도 드렸지만 어쨌든 의전담당은 지사 의전을 담당하고, 배우자는 공식행사에서 의전만 해야 되는데 사적인 도움을 받았으니 몇 차례 받은 게 있으니까 잘못된 게 맞다"고 했다.

그는 "다른 현안들은, 성남FC도 국민의힘이 고발해 수사하는데 자기들이 고발해놓고 수사받고 있다고 언론 플레이한다"며 "또 공무원이 사적인 도움을 몇 차례 준 게 있긴 하지만, 그 의전담당 공무원은 남경필 지사 때 있던 공석에 공개 경쟁 채용된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