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영 ‘시간이 지나면’ 음원 사이트 1위 등극
상태바
백지영 ‘시간이 지나면’ 음원 사이트 1위 등극
  • 윤용 기자
  • 승인 2010.07.0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 1일 발매에 앞서 지난달 28일 공개된 백지영씨의 베스트 앨범 <타임리스 더 베스트(Timeless ; the best)>의 재킷. (사진=WS엔터테인먼트)
ⓒ 데일리중앙
‘시간이 지나면’은 백지영 베스트 앨범 ‘Timeless ; The Best’에 수록된 신곡으로29일 발매 당일부터 각종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감성 발라드로 다시 돌아온 백지영 신곡 ‘시간이 지나면’은 발매 당일 몽키 3에 이어, 다음뮤직, 소리바다 등의 여러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멜론2위, 벅스2위, 싸이월드2위 등 거의 모든 음원 사이트 차트에서 1위를 하거나 1위를 바짝 쫓는 등 선전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데뷔이래 댄스 가수로 큰 인기를 누린 후 다시 ‘사랑안해’ ‘총 맞은 것처럼’의 공전의 히트와 함께 발라드 가수로 성공적인 변화를 이뤄 냈던 백지영. 그녀의 호소력은 이제 감정, 음색, 성숙도 등이 자연스럽게 어우려져 그 진가를 발휘한다. 백지영의 ‘Timeless ; The Best는 10년차 가수 답게 그녀의 다양한 음악적 색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음반이다.

백지영 소속사 WS엔터테인먼트는 “이번에 발매되는 베스트 앨범에는 백지영이 평소 아끼는 곡들로만 선곡해 담았으며, 지금까지 대중들에게 사랑받았던 ‘사랑안해’ ‘사랑 하나면 돼’ ‘총 맞은 것처럼’ ‘입술을 주고’ ‘내 귀에 캔디’ 등의 곡들과 대중에게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숨겨두기엔 너무 아까운 곡 ‘낮잠’ ‘버리기 위해서’ ‘전화 한번 없네요’ 등을 포함한 11곡과 신곡 ‘시간이 지나면’ 1곡을 모아 ‘Timeless ; The Best’ 한 앨범에 담았다”고 전했다.

특히 공개된 음원을 들은 네티즌들은 ‘이별의 슬픔과 절제의 오묘한 조화. 기대이상이다’ ‘사랑 안해, 총맞은 것 처럼 의 뒤를 이은 백지영 만의 고유한 애절함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귀를 휘감는 백지영 음색이 돋보인다’ 며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 곡은 더딘 시간의 흐름을 원망하며 떠나간 이를 그리워하는 노랫말과 아름다운 멜로디에 그녀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파고들어 묘한 중독성을 자아내며 리스너에게 슬프도록 아름다운 이중성을 전달한다.

또 자신만의 독특한 색깔로 수많은 가수들과 호흡하고 있는 전해성의   작사,작곡에 한껏 주가를 올리고 있는 작곡가 이현승의 편곡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혔다.

신곡 ‘시간이 지나면’이 포함된 베스트 앨범 수록곡은 오늘 6월 29일 온라인을 통해 오픈되었으며, 백지영 의 히트곡을 담은 베스트 앨범 [Timeless ; the best]은 오는 7월 1일 오프라인 발매 예정이다.

윤용 기자 hiddink7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