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유한숙 분향소 진압... 대책위, 서울시청 연좌시위
상태바
경찰, 유한숙 분향소 진압... 대책위, 서울시청 연좌시위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3.12.1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밀양송전탑전국대책회의가 12일 서울시청 앞에 설치하려던 유한숙 어르신 시민 분향소가 경찰의 강제 진압으로 파손됐다. (사진= 밀양송전탑전국대책회의)
ⓒ 데일리중앙
밀양송전탑전국대책회의가 12일 서울시청 앞에 설치하려던 유한숙 어르신 시민 분향소가 경찰의 방해로 저지됐다.

밀양송전탑전국대책회의와 시민들은 이날 오전 11시 서울시청 앞에서 송전탑공사 중단 및 유한숙 어르신 추모기간 선언 기자회견을 마친 뒤 분향소 설치에 나섰다.

그러자 주변에서 이를 지켜보고 있던 경찰이 (분향소) 깔개를 내리려는 차량의 견인을 시도하는 등 저지했다. 시민들의 격렬한 저항으로 차량 견인에는 실패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서울시 청원경찰들이 분향소 테이블과 촛대 등을 파손하고 물품을 탈취해 갔다고 한다. 화환도 부서졌다.

경찰과 한바탕 충동 소동 이후 대책위와 시민들은 피켓을 들고 연좌 및 임시로 분향소를 다시 설치했다. 이어 분향소를 부순 책임을 묻기 위해 서울시청 본관 로비로 들어가 항의했다.

시민들의 항의가 이어지자 경찰이 다시 손피켓을 부수고 일부 활동가의 사지를 비틀어 바깥으로 끌어내는 등 진압에 나섰다.

그러나 밀양송전탑전국대책위와 시민들은 모두 다시 서울시청 로비로 들어가 서울시의 책임자 면담을 요구하며 연좌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