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밀양읍성 복원... 영남루와 연계한 관광자원화 추진
상태바
밀양시, 밀양읍성 복원... 영남루와 연계한 관광자원화 추진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4.02.14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밀양시는 밀양읍성의 성문 및 성곽을 복원해 영남루와 연계한 관광 자원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은 밀양읍성 조감도. 읍성에서 내려다본 밀양시내가 한 눈에 들어온다. (자료=밀양시)
ⓒ 데일리중앙
경상남도 기념물 제167호인 밀양읍성이 복원된다. 밀양시는 이를 통해 관광 자원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밀양시(시장 엄용수)는 밀양읍성(동문지)의 성문 및 성곽을 복원해 영남루와 연계한 관광 자원화 및 문화유적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3년 3월 부산대에 밀양읍성의 성문 및 성곽 복원을 위한 기본계획 용역을 의뢰해 2014년 1월 용역이 끝났다고 한다. 이에 따라 경남도와 협의해 문화유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밀양시는 2001년부터 밀양읍성 복원사업을 시행해 성곽 355m와 망루를 1차 복원했다. 올 들어 연차적으로 사업을 시행, 동문지 성문 및 성곽 110m에 30여 억원을 들여 복원할 계획에 있다. 올해 동문지 문화재 발굴을 실시해 내년부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밀양시는 읍성복원과 함께 보물 제147호인 영남루 정비 및 주변 정비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사업이 마무리되면 영남루와 밀양읍성을 연계한 관광 자원화로 누구나 즐길수 있는 관광코스로 개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구상이다.

시 관계자는 "읍성 및 동문 복원으로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 문화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