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휴비스?삼양화성, 환경사랑 축제 열어
상태바
삼양사?휴비스?삼양화성, 환경사랑 축제 열어
  • 뉴스와이어
  • 승인 2009.04.12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 꿈나무 키워요.”

삼양사가 휴비스, 삼양화성, 환경보전협회와 공동으로 ‘제12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글?그림 축제’를 휴비스 전주공장 대운동장에서 4월 11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 1만 3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자연과 더불어 아름답게 살아가는 우리들’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본 행사로 초등학생 그림 그리기, 중학생 글짓기가 진행되었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소달구지 체험, 굴렁쇠 굴리기, 투호와 같은 전통놀이 마당과 포토존, 매직버블 놀이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참가자들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동환경교실과 환경사진 전시에서는 야생동물 발바닥과 배설물 시리즈 등 참가 학생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환경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자연사랑 파란마음 글?그림 축제’는 1996년 첫 행사 이후 매년 1만 5천여 명이 참가하는 전주 지역을 대표하는 환경축제다. 특히 기업과 지역이 함께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모범적인 행사로 평가 받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학생들이 어렸을 때부터 일상생활에서부터 환경사랑을 행동으로 실천하도록 일깨워주고자”한다며 취지를 밝혔다. 특히 이 행사에는 3개 회사에서 2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주말을 반납하고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김희수 전라북도 도의회 의장, 송하진 전주시장, 박준배 새만금 환경녹지국장, 한상준 전주지방환경청장 등 전주 지역 인사들이 참석해 학생들의 자연사랑활동에 동참했다.

한편, 주최측은 환경부장관상, 환경보전협회장상을 비롯해, 총 541명에게 장학금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입상자는 4월 29일 전북일보와 삼양사(www.samyang.com), 휴비스(www.huvis.com), 삼양화성(www.samayangkasei.com)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시상식은 5월 8일 휴비스 전주공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보도자료 출처 : 삼양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