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안희정·이재명 "특검 거부 황교안 탄핵해야"
상태바
문재인·안희정·이재명 "특검 거부 황교안 탄핵해야"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7.02.2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에 대한 도발" "촛불민심에 대한 배신" "국회가 황교안 탄핵 추진해야"
▲ 문재인·안희정·이재명 등 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들은 27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박영수 특검팀의 수사기간 연장을 거부한 데 대해 "국민에 대한 도발" "촛불민심에 대한 배신"이라고 강력히 반발하며 황 대행에 대한 탄핵을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주미 기자] 문재인·안희정·이재명 등 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들은 27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박영수 특검팀의 수사기간 연장을 거부한 데 대해 "국민에 대한 도발" "촛불민심에 대한 배신"이라며 강력히 반발했다.

특히 세 후보는 황교안 대행의 책임을 거론하며 탁핵심판을 경고했다.

문재인 캠프 박광온 수석대변인은 "대통령과 총리가 헌법유린과 국정농단의 한 몸통임을 드러냈다. 대통령은 수사를 거부했고 총리는 특검연장을 거부했다"며 "국민에 대한 도발"이라고 비난했다.

박 대변인은 "이런다고 법의 심판을 피할 수 없으며 국민의 분노만 더 키우게 될 것"이라며 "황교안 총리도 공범임을 자인한 것이고 엄중한 책임을 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희정 캠프 박수현 대변인은 "촛불민심을 정면으로 거역한 황교안 권한대행에게 역사와 민심이 준엄한 탄핵심판을 내릴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 대변인은 "이번 국정농단 사태에 일말의 책임을 져야 할 황교안 권한대행이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을 수용하지 않은 것은 최순실 국정농단사건의 명백한 진실규명을 통해 적폐의 청산을 바라는 민심을 정면으로 외면한 처사"라며 이렇게 말했다.

이재명 후보는 황교안 권한대행의 탄핵 추진을 촉구했다.

이 후보는 "황 대행은 스스로 박근혜 대통령의 종범임을 자백하며 역사의 죄인이 됐다. 지금은 청산할 것인가, 굴복할 것인가의 역사적 갈림길"이라며 "국회는 즉각 황교안 권한대행 탄핵을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야4당도 강력히 반발하며 공동대응에 나서기로 하는 등 이번 사태를 둘러싸고 정국이 다시 얼어붙고 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