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관천 "십상시 문건 당시 최순실, 박근혜 움직인다 들어" 고백
상태바
박관천 "십상시 문건 당시 최순실, 박근혜 움직인다 들어" 고백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7.03.2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관천 전 청와대 민정수석실 경정이 ‘십상시’ 문건에 대해 입을 열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앞서 지난 26일 전파를 탄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박관천 전 청와대 민정수석실 행정관(경정)이 인터뷰가 담겨 눈길을 끌고 있다.

박 전 경정은 지난 2014년 말 세간을 떠들썩하게 했던 정윤회 문건(십상시 문건)을 작성한 당사자로 알려져 호기심ㄴ을 자아내고 있다.

또한 해당 문건은 최순실씨 이름이 최초로 등장하는 정부 문건으로 알려진 상황이다.

이 때 박 전 대통령은 해당 내용은 ‘찌라시‘라고 규정한 것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날 박 전 경정은 “나 역시 지금 이렇게 국민들 가슴을 아프게 하는 국정 운영에 안 좋은 사태가 일어난 것에 한 때 박근혜 전 대통령을 모시고 근무한 것에 일말의 책임을 느낀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그래서 일부나마 왜 이런 사태까지 왔는가를 되짚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고 있다.

박 전 경정은 “측근이지만 결국 한 나라의 패국을 가져온 나쁜 사례가 아니냐. 외부에서는 그렇게 보이는 거다. 그런데 내가 겁도 없이 그대로 담은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윤회 씨도 문제가 있지만 나는 앞으로 더 큰 문제가 최순실이라고 생각했다”고 알렸다

그는 또한 “그들의 모임에서 자기들끼리의 농담인지는 모르지만 ’최순실 씨가 최고고 정윤회, 그 다음이 박 전 대통령이다‘라고 했다. 측근 관련 업무를 맡으면서 또 ‘최순실 씨가 가장 힘이 강하고 대통령이 최순실로부터 많은 의견을 받고 반영한다‘는 말이 나왔다”고 덧붙였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