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명숙, 출소... [전문] 의정부교도소 출소 후 소감문
상태바
한명숙, 출소... [전문] 의정부교도소 출소 후 소감문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7.08.23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고 수감됐던 한명숙 전 국무총리가 2년의 수감 생활을 마치고 23일 만기 출소했다. 한 전 총리는 앞으로도 당당하게 열심히 살아가겠다고 밝혔다. (사진=YTN 뉴스화면 캡처)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고 수감됐던 한명숙 전 국무총리가 2년의 수감 생활을 마치고 23일 새벽 만기 출소했다.

이날 의정부 교도소 앞에는 추미애 민주당 대표 등 수많은 지지자들이 나와 한 전 총리를 맞았다.

파란 재킷 차림의 한 전 총리는 건강한 모습이었으며 환하게 웃는 모습으로 지지자들과 악수를 하며 인사를 나눴다.

한 전 총리는 "새로운 세상을 드디어 만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당당하게 열심히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다음은 한명숙 전 총리의 출소 후 소감 전문.

이렇게 캄캄한 이른 아침에 저를 맞아주시기 위해서 의정부까지 멀리서 달려오신 여러분께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깊은 감사의 말씀부터 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여러분 덕분에 제가 지금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편안합니다.

짧지 않았던 2년 동안 정말 가혹했던 고통이 있었지만 새로운 세상을 드디어 만나게 됐습니다.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저에게 닥쳤던 큰 시련을 제가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저의 진심을 믿고 한결같이 응원해 주시고 힘과 사랑을 주신 수많은 분들의 믿음 덕분이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정말 진심으로 그 수많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그 사랑에 힘입어서 앞으로도 당당하게 열심히 살아나가겠습니다.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