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네 번째 태풍 ‘낭카’, 필리핀에 영향 줄듯
상태바
올해 네 번째 태풍 ‘낭카’, 필리핀에 영향 줄듯
  • 뉴스와이어
  • 승인 2009.06.23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필리핀 동부 연안에서 오늘 오후 3시경 올해 네 번째 태풍 ‘낭카’가 발생하였다. 이 태풍은 현재 필리핀 마닐라 남동쪽 약 570km부근 해상에 중심을 두고 있으며, 25일 낮 경에는 마닐라 부근을 통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필리핀은 우리나라 국민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로서 특히 여름을 맞아 이 지역으로 떠나는 여행객들에게 태풍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일년 중 햇빛이 내리쬐는 고도가 가장 높은 날인 하지(夏至)가 6월 21일이었다. 에너지를 축적한 바다가 가장 뜨겁게 열을 내뿜는 시기는 그로부터 약 2달 뒤가 된다. 북태평양 고기압이 우리나라에 무더운 여름을 안겨주는 시기도 바로 8월경이다. 이렇게 여름으로 가면서 태풍 발생의 요람이라 할 수 있는 필리핀 앞바다에서는 열대저기압의 활동이 점차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필리핀으로 가는 여행객들은 태풍발생 상황과 그에 따른 제반 정보를 미리 살피는 지혜가 필요하다.

지금까지의 통계를 보면 평균적으로 한 해 약 27개 정도의 태풍이 발생하고 그 중 2개에 가까운 태풍이 6월에 발생하였다. 올해 6월에 발생한 태풍은 6월 18일 필리핀 부근에서 발생해 22일 소멸한 3호 태풍 ‘린파’와 이번에 발생한 ‘낭카’로 2개가 된다. ‘낭카’는 말레이시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열대과일의 한 종류이다. 이 태풍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아직 낮은 것으로 분석된다.

보도자료 출처 : 기상청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