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열차·철도역 도시락·김밥 즉시 전량 회수 및 잠정 판매중단 조치
상태바
코레일, 열차·철도역 도시락·김밥 즉시 전량 회수 및 잠정 판매중단 조치
  • 뉴스와이어
  • 승인 2009.06.30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뉴스와이어)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은 열차와 철도역에서 판매되는 도시락과 김밥에 대해 오늘(30일) 전량 회수·폐기처분했으며, 잠정적으로 판매를 중단하기로 했다.

이번 조치는 30일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발표한 열차·철도역의 도시락과 김밥에 대한 위생상태 점검 결과에 따른 행정처분과 별도로 이용객의 위생안전을 위해 코레일에서 즉시 시행했다.

코레일은 “철도이용객에게 심려를 끼친 점에 정중히 사과한다”면서, “제조업체와 판매사에 대한 식품관리, 생산공정, 납품체계 등 철저한 조사를 통해 판매 재개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문제점이 드러난 납품업체에는 유통 및 판매업체를 통해 계약 중단 등 강력한 조치를 요청할 계획이다.

별도의 조치사항이 결정되기 전까지 철도이용객은 열차와 역에서 도시락과 김밥을 구입할 수 없게 된다. 코레일은 “열차이용객들에게 당분간 역구내 즉석매장이나 편의점에서 간식류와 음료를 구입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코레일은 열차와 역구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에 대해서도 철저한 품질관리 조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보도자료 출처 :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