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Asian Retailer's day 개최
상태바
한·중·일 Asian Retailer's day 개최
  • 뉴스와이어
  • 승인 2009.10.14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 : 윤종용, www.gokea.org)는 ‘2009 한국전자전’ 개막 이틀째인 10월 14일 KINTEX에서 중국, 일본의 유통 대표단이 방한, ‘아시안 리테일러스 데이(Asian Retailer’s day)’를 개최하였다.

아시안 리테일러스 데이 행사에선 중국과 일본의 e마켓플레이스 1위 업체인 화창베이(hqew.com), 칩원스톱(chip1stop.com)과 한국의 대표적 이마켓플레이스인 이파츠허브(epartshub.com)와 3국의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정(MOU)을 체결했다.

세계 전자부품의 45%를 생산하는 한중일 3국간의 교역을 더욱 늘리고 향후 각국의 구매사무소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전자부품 관련 전시와 유통, 전자상거래를 연계한 통합마켓플레이스 모델을 추진키로 하였다.

한·중·일 유통협력체는 한중일 전자부품 유통 DB 교환을 통해 오는 11월 중에 화창베이(Huaqiangbei)와, 내년 초에는 칩원스톱(Chip one stop) 측과 부품 데이터베이스 연계를 통해 국내 업체들이 손쉽게 온라인을 통해 해외부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이번 ‘Asian Retailer’s day’를 통해 한·중·일 전자산업 아웃소싱 협력 및 Network 등 3국 전자부품 공급의 허브로 확실히 자리매김 할 것이다.

보도자료 출처 :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