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좀 정답게 찍자" - 이강래 "그럽시다"
상태바
안상수 "좀 정답게 찍자" - 이강래 "그럽시다"
  • 석희열 기자·이성훈 기자
  • 승인 2009.11.19 15:2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원내대표회담 시작... 세종시·4대강·예산안·용산참사·행정개편 등 논의

▲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오른쪽)와 민주당 이강래 원내대표가 19일 오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여야 원내대표회담에 앞서 반갑게 악수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국회 현안 문제를 풀기 위한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와 민주당 이강래 원내대표 간 여야 원내대표회담이 시작됐다.

두 원내대표는 원내대변인을 배석시킨 가운데 19일 오후 3시부터 국회 귀빈식당에서 만나 4대강사업과 행복도시(세종시) 문제로 겉돌고 있는 국회 운영 정상화를 위한 회담에 들어갔다.

회담장에 먼저 도착해 기다리고 있던 안 원내대표는 이 원내대표가 뒤따라 들어오자 정답게 인사를 나누며 등을 어루만지는 등 친근감을 표시했다. 평소 안 원내대표와 개인적 친분이 두터운 이 원내대표는 환한 웃음으로 화답하며 회담 전망을 밝게 했다.

안 원내대표는 모두 발언을 통해 "지금까지는 우리 두 사람이 음지에서 만나왔지만 앞으로는 양지로 나와 기자 여러분들을 상대로 숨박꼭질하지 않겠다"고 농담을 던진 뒤 "여러 현안들이 뒤섞여 복잡하지만 특히 예산 문제 만큼은 오늘 이 원내대표와의 대화를 통해 초당적 협조를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4대강, 세종시 문제 등 나머지 현안에 대해서도 진솔하게 대화를 나누겠다"고 말했다.

이강래 원내대표는 "진솔하게 대화하겠다는 안 원내대표의 말을 들으니 안심이 된다"며 "첫술에 배부르지는 않겠지만 좋은 결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오늘 회담에서는 4대강사업, 세종시, 용산참사, 언론악법 문제 등 핵심 쟁점들을 국회 내에서 어떻게 풀어나갈지 운영 방법, 절차 등을 주로 논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두 원내대표는 모두 발언 뒤 곧바로 비공개 회담에 들어갔다.

회담 결과는 배석한 한나라당 신성범 원내대변인과 민주당 우제창 원내대변인이 공동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석희열 기자·이성훈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장철 2009-11-19 21:44:05
결과도 못낼것 회담은 왜 하는지 몰라.
괜히 사진 찍고 생색낼려고 저런다니까.
제발 국민들에게 겸손좀 해라.

강원선 2009-11-19 21:01:41
사진 찍기 위한 회담 하면 뭐해. 국민을 뭐로 생각하냐 너희들. 제발 정신차리고 똑바로 정치해라. 선거때만 할배요 하지 말고 평소에도 좀 잘해라 말이다.

사발통신 2009-11-19 15:42:18
뭐 뾰족한 수 있나.
그냥 4대강 포기한다고 하면 되지
세종시도 원안대로 추진하겠노라 대선 공약을 지키겠노라 하면 끝 아니냐.
안상수가 여권 내에서 그렇게 힘이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