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명박 정부는 '실업폭탄정부' 맹비판
상태바
민주당, 이명박 정부는 '실업폭탄정부' 맹비판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0.02.1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역에서 현장 확대간부회의... 50만개 일자리 창출 10조원 추경 요구

 

▲ 민주당 박주선 최고위원(오른쪽)은 12일 정부의 실정을 지적하며 이명박 정부를 향해 '실업폭탄정부'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 데일리중앙
민주당은 이명박 정부의 실정을 '447정부' '실업폭탄정부'에 빗대 비판했다. '447'은 400만 실업자, 400조원 국가부채, 700조원의 가계 부채를 만든 정권이라는 말이다.

 

민주당은 12일 설을 앞두고 서울 용산역에서 현장 확대간부회의를 열어 설 민심을 점검하고 고향으로 내려가는 시민들에게 귀향인사를 했다.

정세균 대표는 회의에서 "편안해야 할 설 명절 고향길이 대규모 실업사태로 고향 찾을 엄두 못내는 국민도 계시고, 귀향해야 하는데 빈손으로 갈 수 없어 주저하는 분도 많다고 해 안타깝고 가슴이 아프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대한민국의 모든 권력은 지금 한나라당에 집중돼 있다. 대통령, 국회, 원내 압도적 다수이고 광역자치단체장, 의회, 기초장, 의회 다 한나라당이 장악하고 있다"며 "그런데 한나라당의 무능은 국민 호주머니 가볍게 만들고 국가는 빚더미에 올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400만 실업자에 400조의 국가 부채, 700조 가계 부채 만드는 447정권이 설 지내고는 제 역할을 할지 지켜보겠다"며 "한나라당 이명박 정권은 447시대 만드는 것 정말 반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주선 최고위원은 이명박 정부를 아예 '실업폭탄정부'라고 명명했다.

박 최고위원은 "경제정책 잘못되고 안하무인 독선의 경제정책을 펴 영원히 주저앉는 타이타닉 경제될까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일자리를 잃은 461만명의 실업자가 있고, 17%의 유래를 찾을 수 없는 실업률에도 불구하고 이 정권은 일자리 늘리는 예산편성이 아니라 일자리 줄이는 정책을 펴고 있다"고 맹비판했다.

민주당은 이에 따라 적어도 연봉 2000만원짜리 일자리 50만개 창출을 위해 하루빨리 10조원의 추경 일자리 예산 편성을 주장하고 있다.

한편 안희정 최고위원은 "최근 연기, 공지 일대에 정운찬 총리 명의의 우편물이 집집마다 배달되고 있다"며 "본인이 원하지 않는 우편물을 우체국 전자우편 형식으로 세대별로 의무적으로 할당하는 메일은 불법이고 스펨메일"이라고 비판했다.이다.

안 최고위원은 "지금 정운찬 총리가 하는 일이야 말로 불법행위요, 국가백년대계에 먹구름 드리우는 일"이라며 "정 총리는 법으로 정해놓은 약속을 파기하는 현실에 대해 즉각 불법 스펨메일 활동을 중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