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오 의장, 선상투표 문제로 공직선거법 사보타지?
상태바
김형오 의장, 선상투표 문제로 공직선거법 사보타지?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0.02.2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전형적인 이기주의자' 김 의장 비판... 2월 국회 처리 물건너 가나

▲ 김형오 국회의장.
ⓒ 데일리중앙
김형오 국회의장이 선상부재자투표 도입이 반영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여야가 합의한 공직선거법 개정안 처리를 미루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자신의 지역구(부산 영도) 이해관계가 걸린 문제 해결을 위해 국회의장이 사보타지하고 있는 것 이니냐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2월 임시국회 본회의 일정이 사실상 하루밖에 남지 않은 26일 공직선거법이 국회 본회의에 상정될 가능성은 거의 없는 상황이다.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여야가 합의해 처리하기로 한 법안이 이번 임시국회에서 물 건너가게 된 것이다.

민주당은 김형오 의장을 전형적인 이기주의자로 몰아세우며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우상호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여야가 합의한 선거의 룰을 공정한 심판자이며 진행자여야 할 국회의장이 자기 지역구의 이해관계가 반영되지 않았다고 하여 법안을 상정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정당한가"라며 김 의장을 압박했다.

우 대변인은 "정말 이번 회기 중에 선상투표가 반영되지 않으면 공직선거법을 통과시키지 않고, 전국 수천명의 예비후보를 혼란스럽게 할 생각이냐"고 김 의장에게 공개적으로 물었다.

그는 "김 의장이 보이고 있는 전형적인 이기주의적 행위를 이해할 수 없고 납득할 수 없다"면서 공직선거법 개정안의 빠른 처리를 촉구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