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상, 7.28 서울 은평을 재선거 출마 선언
상태바
장상, 7.28 서울 은평을 재선거 출마 선언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0.03.2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정권에 대한 4대 심판선거 될 것"... 공교육 강화 및 정상화 포부

▲ 장상 민주당 최고위원(왼쪽에서 세번째)이 24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7.28 서울 은평을 국회의원 재선거에 '공교육 강화와 정상화'를 핵심 공약으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장상 민주당 최고위원이 오는 7월 28일 치러지는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장 최고위원은 24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나라와 은평을 살리는 '살림꾼'이 되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공교육 강화와 정상화를 제1의 정책목표로 내세웠다.

이 지역은 특히 이재오 전 한나라당 의원이 절치부심 고토 회복을 노리고 있는 곳이라 정치적 파장이 클 전망이다.

그는 "7월 28일 은평에서 실시되는 국회의원 재선거는 집권 2년 반의 MB정권에 대한 서울시민의 중간평가가 될 것"이라고 선언했다.

그는 "이명박 정부 들어 이 나라의 민주주의가 후퇴하고, 남북관계가 뒷걸음질 쳤다"고 주장했다. 또 서민경제가 파탄나고 무리한 정책 추진으로 국민 신뢰가 무너졌다고 지적했다.

장 최고위원은 이에 따라 7월 28일 은평을 재선거는 MB정권에 대한 4대 심판선거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7월 28일 국회의원 재선거는 단순히 국회의원 당선이 목표라기 보다는 해야만 되는 일을 하기 위한 라이선스(면허)를 취득하는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효율적으로 일을 하기 위해 유권자 허락을 받는 기회라는 것.

장 최고위원은 "대한민국 여성에게는 가정과 나라를 살리는 훌륭한 살림꾼 소질이 있다"며 "저의 살림꾼 소질로 나라와 은평을 살리는데 헌신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장 최고위원의 이날 출마 기자회견에는 민주당 국회의원과 6.2 지방선거 여성 출마자 등 30여 명이 함께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