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선 "검찰, 지방선거 앞두고 민주당 파괴공작"
상태바
박주선 "검찰, 지방선거 앞두고 민주당 파괴공작"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0.03.2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한명숙 수사 등 정치검찰 맹비판... "지방선거에서 MB정권 심판할 것"

▲ 민주당 박주선 최고위원(왼쪽)이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진행되고 있는 검찰의 야당 정치인에 대한 수사를 맹비판했다. (사진=민주당)
ⓒ 데일리중앙
민주당 박주선 최고위원은 26일 "검찰이 6.2 지방선거를 앞두고 수도권 지방 가릴 것 없이 유력 정치인들을 인질로 삼아서 민주당 파괴공작을 벌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진표 최고위원도 한명숙 전 국무총리에 대한 재판과 관련해 "검찰의 한 전 총리 모욕주기 수사가 정점으로 치닫고 있다"고 비난했다.

박주선 최고위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서울에서는 서울시장의 유력한 민주당 후보자인 한명숙 전 총리에 대한 꿰맞추고 짜맞추기식 수사를 해서 증거도 없이 기소한 뒤 증거 찾기에 혈안이 되어 있는 모습이 안타깝기 그지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 정세균 대표의 증인 출석 요청에 대해 야당 파괴공작의 일환이라고 맹비난했다.

박 최고위원은 "검찰이 정세균 대표를 법원에 증인으로 신청해 증언을 듣고 싶다면 기소 전에 대표를 소환해서 조사해야 했다"며 "한 전 총리를 기소하기 전에 정 대표를 소환하지 않은 것은 이 사건과 아무런 관계도 없고 소환하지 않더라도 한명숙 사건에 대해 자신이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런데 오늘 민주당 대표이자 제1야당 대표를 이건 공소사실과 아무런 직접적 관계도 없음에도 불구하고 법정에 세우려는 저의를 우리는 야당 파괴공작의 일환으로 규정하지 않을 수 없다"고 검찰의 태도를 비판했다.

▲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 당사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김진표 최고위원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민주당)
ⓒ 데일리중앙
또 최근 한 전 총리 공판에 참석했던 김진표 최고위원은 "한 전 총리에 대한 검찰의 모욕주기 수사가 정점으로 치닫고 있음을 느꼈다"고 질타했다.

김 최고위원은 "검찰 수사가 얼마나 엉터리였으면 재판부가 공소사실 특정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공소장 변경을 권고했겠느냐"며 "이번 검찰의 한명숙 죽이기를 보면 노무현 대통령을 억울한 죽음으로 몰아넣은 정치검찰의 행태가 하나도 바뀐 것이 없음을 다시 확인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검찰이 아무리 한 전 총리에 대한 모욕주기 수사로 일관해도 국민들의 현명함을 믿는다"면서 "이번 지방선거에서 수도권에서 서울과 경기도에서 이명박 정권을 심판해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세균 대표는 이날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한명숙 전 총리 9차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 사건은 정치적인 사건이다. 민주당의 유력한 서울시장 후보를 흠집 내기 위한 잘못된 재판으로 규정한다"며 한 전 총리의 결백을 주장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