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이 해경 구조활동 제한? 만우절 거짓말?
상태바
해군이 해경 구조활동 제한? 만우절 거짓말?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0.04.01 0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 천안함 침몰 사태를 둘러싼 의혹이 깊어지면서 그 파장이 점점 청와대로 향하고 있다. 마침내 사고 당시 해군이 출동한 해경의 구조활동을 제한했다는 주장까지 제기됐다.

창조한국당은 1일 논평을 내어 해군이 해경의 구조활동을 방해했다는 일부 보도 내용을 언급하면서 "이제 청와대가 사건의 전말을 직접 해명해야 할 지경까지 이르렀다"고 압박했다.

창조한국당은 "생존자 58명 중 56명을 구조한 해경 관계자들에 따르면 사고 당시 해군은 해경이 사고 해역에 접근하는 것을 막고, 언성을 높이는 등 수차례 대립했던 것으로 전해졌다"며 "해경이 보유한 고속단정(립)을 4척 중 2척만 보내라고 한 것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조치였다"고 주장했다.

해경보다 사고 현장에 먼저 도착한 해군이 서치라이트만 비춘 채 적극적인 구조활동을 펼치지 않은 것도 반드시 밝혀야 할 문제라고 지적했다.

창조한국당은 "해군이 구명벌 등 구명기구로 생존자를 구조하지 않은 채 수십 분을 흘려보냈음에도 불구하고 군 당국은 여전히 교신기록 공개 등을 거부하고 있다"며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 없는 수많은 의문점에도 불구하고 대통령은 '초기대응'을 칭찬하고, 정부여당은 국정조사를 거부하는 이 '만우절 거짓말' 같은 현실을 국민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창조한국당은 마지막으로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다"며 "이런 불행한 사고의 재발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명박 정권과 한나라당은 국민과 야당이 요구하는 국정조사를 즉시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