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어린이 도의회 구성 등 5대 어린이공약 발표
상태바
유시민, 어린이 도의회 구성 등 5대 어린이공약 발표
  • 김희선 기자
  • 승인 2010.05.05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시민 국민참여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어린이날인 5일 파주시 교하읍 유비파크에서 열린 '아빠와 함께 연날리기' 행사에 참여해 어린이들과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다. 유 후보는 이날 어린이 경기도의회 구성 등 5대 어린이공약을 발표했다. (사진=유시민 선대위)
ⓒ 데일리중앙
유시민 국민참여당 예비후보는 5일 "부모님이 표심이 아닌 어린이의 감성을 염두에 두고 정책을 실천하겠다"며 어린이 5대공약을 내놓았다.

유 후보는 어린이날인 이날 파주시 교하읍 유비파크에서 열린 '아빠와 함께 연날리기' 행사에 참여해 어린이들과 얼굴페인팅, 연만들기, 마술쇼 등을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울러 행사장에 나온 엄마 아빠 등 시민들과 즉석에서 간담회를 갖고 자신의 어린이 정책공약을 공개했다.

유 후보는 "어린이 공약이 대부분 어린이 눈높이가 아니라 어린이들의 부모 표심을 의식해서 나온다"며 "부모님을 위한 공약도 중요하지만 오늘은 어린이날이니 어린이의 감성으로 생각해보자"고 제안했다.

그러면서 ▲어린이 경기도의회 구성 및 학생복지예산 배정 ▲아토피없는 마을 ▲비영리단체 학생 체험학습(주말)에 관용버스 대여 추진 ▲초등학교에 도서관 사서 및 상담교사 배치 ▲장난감 대여점 사회적 기업으로 장려 등 '5대 어린이 공약'을 발표했다.

한편 유 후보는 이날 행사장에서 만난 진보신당 박은주, 국민참여당 조성환 등 야권의 파주시 시의원 예비후보들에게 "야권연대로 함께 승리해야 한다"며 덕담을 나누기도 했다.

김희선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