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록 듀오 '짙은', 유튜브 통해 새 앨범 발표
상태바
모던록 듀오 '짙은', 유튜브 통해 새 앨범 발표
  • 윤용 기자
  • 승인 2010.06.1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는 국내 대표적인 인디레이블 파스텔 뮤직(Pastel Music) 소속 모던록 듀오 '짙은'(30·본명 성용욱)의 새 앨범 타이틀곡 '티브이 쇼(TV Show)'가 유튜브를 통해 선공개 된다고 15일 밝혔다.

'짙은'의 새로운 EP앨범 <원더랜드(Wonderland)>의 타이틀 곡인 'TV Show'는 14일부터 유튜브 메인화면 '주목받는 동영상'에 공개되고 있으며, 앨범은 17일부터 발매된다.

'짙은'은 2008년 첫 정규앨범 <짙은>을 발표한 이래 '한국 모던록의 뉴웨이브'라는 찬사를 받으며 모던록계의 새로운 화두로 떠올랐다.

지난 2009년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과 '모던록' 등 두 개 부문에 랭크되기도 했다. '짙은'의 소속사인 파스텔 뮤직은 국내 대표적인 인디 레이블사로서 캐스커, 요조, 한희정 등 다수의 아티스트들이 소속돼 있다.

유튜브를 통한 신규 앨범 공개는 이미 해외에서는 일반화되어 있다. 최근 미국의 힙합 스타 에미넴이 새 앨범 <Recovery>의 수록곡인 'Not Afraid'의 뮤직비디오를 에미넴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또 지난 5일 유튜브에 공개된 에미넴의 'Not Afraid' 뮤직비디오는 현재 조회수 1500만건 이상을 기록하며 전세계 팬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구글코리아 정김경숙 상무는 "1분에 24시간 분량의 동영상이 전세계에서 업로드되고 있는 유튜브는 명실공히 전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고 있는 온라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라며 "이와 같은 유튜브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홍보 전략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용 기자 hiddink7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