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2023 작은학교로 찾아가는 AI·SW코딩캠프' 진행
상태바
한전KDN, '2023 작은학교로 찾아가는 AI·SW코딩캠프' 진행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07.14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3일 전남 영광의 불갑초등학교를 찾아 1박2일간 코딩캠프 진행
산‧학‧관 교육기부 활동 통한 창의적 SW교육 선순환 모델 완성 주도
한전KDN은 지난 12~13일 전남 영광 불갑초등학교에서 '2023 작은학교로 찾아가는 AI·SW코딩캠프'를 진행했다. (사진=한전KDN)copyright 데일리중앙
한전KDN은 지난 12~13일 전남 영광 불갑초등학교에서 '2023 작은학교로 찾아가는 AI·SW코딩캠프'를 진행했다. (사진=한전KDN)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전KDN은 7월 12~13일 전남 영광의 불갑초등학교를 찾아 '2023 작은학교로 찾아가는 AI·SW코딩캠프'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한전KDN의 '찾아가는 AI‧SW코딩캠프'는 AI·SW코딩 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에게 AI·SW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에너지ICT 전문기업 업의 특성을 살려 전남도교육청, 조선대, 원광대와 함께 산·학·관 협력으로 한전KDN이 2018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AI·SW교육 선순환 학점 과정'을 수료한 대학생 강사들의 교육 기부로 시행된다.

올해는 1월에 시행된 'SW교육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모두 12명이 과정을 수료했다. 원광대 수료생들의 교육 기부로 전북 익산의 5개 초등학교 학생 200여 명에게 카미봇을 활용한 코딩교육을 진행 중이다.

특히 전남·전북 초·중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컴퓨팅 사고력 배양을 위한 스크래치, 파이썬, AI, 로봇활용 코딩교육을 진행했던 기존의 코딩 교육에 더해 영광 불갑초등학교에서 1박 2일로 이뤄진 코딩캠프는 한전KDN 직원의 'AI 자율주행 특강'과 조선대 학생 강사들의 학년별로 주제를 달리한 체험 코딩 활동으로 진행됐다.

한전KDN 관계자는 "2019년부터 시행하여 온 ‘섬으로 찾아가는 SW코딩캠프’ 활동을 인근지역으로 변경해 처음 진행된 캠프이기에 새로운 설램을 느낀다"며 "ICT전문 공기업으로서 지역 내 초중등 학생들을 위한 AI·SW코딩교육 기부를 통해 미래 인재 양성과 사회적 가치 확산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