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감염병 예방관리 컨설팅 운영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감염병 예방관리 컨설팅 운영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08.2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학교에서 학교 방역 자체 점검과 감염병 예방 환경 조성
학교 방역체계·방역물품 관리 상황·예방수칙 교육 등 자체 점검
2학기부터는 학교 자율 방역 위해 감염병 대응역량 강화 지원
경기도교육청은 9월 8일까지 초·중·고·특수학교 대상 감염병 예방관리 컨설팅을 운영한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경기도교육청은 9월 8일까지 초·중·고·특수학교 대상 감염병 예방관리 컨설팅을 운영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학교 방역 준비 상황 점검과 감염병 예방 환경 조성을 위해 다음달 8일까지 초·중·고·특수학교 대상 감염병 예방관리 컨설팅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모든 학교에서는 방역 준비·운영 상황을 자체 점검하고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은 도내 43교(초 15교, 중 12교, 고 13교, 특수 3교)의 현장점검을 병행한다.  

점검 사항은 ▲학교 방역 자체 계획 수립 ▲방역자원 및 별도 공간 관리 ▲소독·환기 ▲급식실 및 기숙사 관리 ▲학생·학부모·교직원 대상 예방수칙 교육·홍보 등이다.

이번 자체 점검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은 발견 즉시 조치하고 학교현장에서 겪는 어려운 점에 대해서는 교육(지원)청 차원의 컨설팅을 통해 보완한다.

도교육청 체육건강과 성정현 과장은 "코로나19를 비롯한 감염병의 위협으로부터 학생과 교직원을 보호해 학교가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 할 수 있도록 감염병 관리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2학기부터는 학교 자율 방역을 위해 감염병 대응역량 강화를 중점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