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대추축제 열린다
상태바
밀양대추축제 열린다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10.0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1~22일 밀양시 단장면 체육공원 일대
밀양대추, 높은 당도와 단단한 과육이 '일품'
제14회 밀양대추축제가 오는 21~22일 밀양시 단장면 체육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지난해 제13회 밀양대추축제 대추 홍보부스에서 방문객들이 대추를 시식하고 있다. (사진=밀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제14회 밀양대추축제가 오는 21~22일 밀양시 단장면 체육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지난해 제13회 밀양대추축제 대추 홍보부스에서 방문객들이 대추를 시식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밀양대추축제가 열린다. 10월 21~22일, 밀양시 단장면 체육공원 일대.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밀양대추축제는 밀양의 명품 대추를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민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한 지역 대표 임산물 축제다.

밀양은 대추 주산지로서 40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재약산과 천황산 등 중간산지에 입지하고 있어 낮과 밤의 큰 기온차, 많은 일조량으로 대추 생산에 최적인 기후조건에서 재배되고 있어 높은 당도와 단단한 과육이 일품이다.

밀양시는 야생화 전시회, 자연물 만들기 체험, 버스킹 공연, 민속놀이 체험행사, 대추씨 멀리 보내기 게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축제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6일 "밀양대추축제추진위원회와 함께 제14회 밀양대추축제가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